<?xml version="1.0" encoding="UTF-8"?>
<feed xmlns="http://www.w3.org/2005/Atom" xmlns:thr="http://purl.org/syndication/thread/1.0">
  <title type="html">매거진 On20 취재팀 블로그: 대학생알바-“최저임금제-있으나-마나”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id>http://on20.net/press/</id>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lang="ko" href="http://on20.net/press/" />
  <subtitle type="html">Magazine ON20 취재팀원들의 팀블로그입니다</subtitle>
  <updated>2008-10-10T15:09:02+09:00</updated>
  <generator>Textcube 1.7.2 : Risoluto</generator>
  <entry>
    <title type="html">ㅎㅎㅎ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5028" />
    <author>
      <name>(ㅎㅎㅎ)</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5028</id>
    <published>2008-09-03T01:21:1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최저시급을 없애라고? 개소리들 하고있네..;; 전세계 선진국을 가봐라 최저임금이 법으로 정해지지 않는곳이 있는가를 말이다...;; 
그리고 법을 안지키는것을 당연스럽게 여기는 사업주들도 참.. 
그러니 무슨놈의 신용으로 장사를 하냐?

도대체 장사하는넘들이 신용적인 상거래 라는것을 몰라.. 
돈거래는 정확해야 함이야.. 
일본을 가봐라 그네들 평소생활이 준법생활 그자체이고.. 

정말 상거래 돈관계에 관해선.. 와리깡정신..
일본의 사업주들은 정말 일에 관해선 까다롭고.. 철두철미 하지만
그에 관한 댓가도 정말 정확하고 철두철미하다

일본놈들이 그렇게 법을 딱딱 지킬것을 지켜가면서 장사하는데도
장사가 안된다고 하더냐? 그네들의 상술은 세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럽지만..

장사를 함에 있어서 첫째는 신용이고 둘째는 정직이다..
알겠냐? 정직하지 않게 장사하면 나중에 망한다는걸 알아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민유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17" />
    <author>
      <name>(민유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17</id>
    <published>2008-07-21T16:26: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글 잘 읽었습니다. 노동을 하는 알바생 입장을 잘 대변한 글입니다. 생각을 좀 넓혀서 사용자측의 입장도 고려해 보면 좋겠네요. 사용자의 횡포가 많아 이를 막기위해 정부에서 최저임금제라는 것을 도입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은 어디까지나 시장경제 원리에 맡겨야 하지 않을까도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지키기도 어려운 법을 만들어 놓고 관계기관의 단속의지가 없거나 단속 인력이 없어서 이 법이 지켜지지 않은 것처럼 단순하게 여길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정부에서 비정규직을 보호한답시고 만들어 놓은 법 때문에 오히려 비정규직이 양산되고 있으며 신분이 더 불안해지고 고용이 경직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문제의 본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노사양측의 입장을 고려하여 준법 가능한 법이 만들어져 문제를 해결해 나갔으면 참 좋겠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실비단안개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19" />
    <author>
      <name>(실비단안개)</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19</id>
    <published>2008-07-21T17:24:5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잘 읽었습니다.

법은 좋지만, 홍보부족과 사업자측에서 지키지 않는다면 없는 것만 못한 게 관련 법이기도 합니다.
또, 구제 신청 절차가 너무 복잡합니다. 그러다보니, 에이~ 적선한 셈 치지 -  하며 대부분 감수하게 되고요.
그리고 &amp;quot;근무 도중 물건이 도난당할 경우 이를 월급에서 제하는 경우도 불법이다.&amp;quot;라고 하였는데, 이를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역시 홍보부족이지요.

지금(여름방학 기간)은 아이가 시청 알바를 하니까 최저임금으로 속 상할 일이 없지만, 다음을 위해서 엄마라도 알아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d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0" />
    <author>
      <name>(d)</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0</id>
    <published>2008-07-21T17:30:4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최저임금은 말그대로 최저임금이다.
사업주의 입장을 고려해??
시간당 3770원의 시급도 못줄거면 사업을 하지말던가, 알바 쓰지말고 지 아들 데려다 일시켜라..

지가 버는 돈에서 좀만 띄어도 최저임금 충분히 지킬 수 있다.

개놈들 어린 애들 힘들게 일해서 용돈 좀 쓸려고 하는데, 
그 최저임금 주는게 아깝냐??

솔직히 최저임금도 안지키는 사업주는 10년 이하 징역으로 강력하게 처벌해야한다.

신발같은 사업주놈들.
알바 힘들게 일한 돈 떼어먹고, 룸싸롱 가서 술처먹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aaaaaaaaaa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1" />
    <author>
      <name>(aaaaaaaaaa)</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1</id>
    <published>2008-07-21T18:18: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최저임금때문에 알바하기 싫으사람은 하지 말라...일 할 사람은 많다..
알고 재대로 글올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장윤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2" />
    <author>
      <name>(장윤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2</id>
    <published>2008-07-21T18:21:0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너나 닥치삼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모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3" />
    <author>
      <name>(모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3</id>
    <published>2008-07-21T19:39:4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제가 일하고 있는 마트에서는 알바와 파트타이머를 상시 채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마트가 고객센타(서비스센타)에서 알바의 이력서를 상시 받고 있습니다.
요즘은 알바도 성수기라서 수습 사원 2명, 알바 1명을 채용하는 데 근 80명이  전화나 메일로 지원을 했습니다.
모두 대학생들로 방학 기간만을 하려고 합니다.
방학때 알바를 하려면 종강하기 보름전에 이력서를 여러장 써서 몇군데 접수하면 좋겠습니다.
사업장에서 필요 할때는  지원자가 없다가 방학을 하면 갑자기 많아집니다.
아르바이트로서 제일 좋은 곳은 마트입니다.
인간을 ,각종 인간의 군상들을 만나므로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 어떤 사람들과 일을 해도 잘 극복해 나갈수 있습니다.
하루에 수천명이상의 고객들과 직원들을 만나며 배우는 것이 참 많을 겁니다.
우리들은 살아 가면서 대부분 내가 선택한 사람들과 만나며 살지만 알바의 가장 좋은 점은 시급도 있지만 인간관계를 배우는 것 같습니다.
두 아들이 모두 방학때마다 마트에서 알바를 했습니다. 단 2학년때까지였습니다.
그후는 취업 준비를 해야했고 ,학기중에는 학자금 대출을 받고(장학금을 제외한 돈만 지급) 알바는 하지 않았습니다.
한번 마트에서 성실히 일하면 다음 방학때, 추석 세트깔때,..정직원 형들에게서 연락이 옵니다.
특히 남학생들은 군에 가기전,6개월, 복학 하기전 6개월을 꼭 대형마트에서 일해 볼 것을 권유합니다.
시급 정확하고, 야간 교통비 나갑니다.
참고로 우리 서점은 시급4,000원이고 일 식대 나가고 대중 교통이 끝나면 택시비가 지급 됩니다.
모두 대학 재학생이 알바로 정말 착하고 성실하며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하는 남알바(군제대, 영국 어학연수 6개월,) ..지금 복학할 학비때문에 알바하는 미대생입니다.
여알바 2명; 모두 대학교 1학년이고 .개강 끝나면 오후 6시부터 둘이 4일,3일 알바를 계속 할 겁니다.

세상에 악덕 점주만 있는 것으로 여론을 몰아 가는 것은 좀 좋지 않습니다.
경제가 나빠서 적자를 내는 점포도 많고 혼자 풀로 일할수 없어서 알바를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무해 보면 경영 상태를 알수 있습니다.
상점을 경영하면서 알바생들을 자식같이 위하고 배려하는 곳도 많습니다.
지금이 어느세상인데요.
어제 같은 초복엔 [삼계탕]도 사주고 합니다.
모든 것을 투쟁하는 자세로 대하는 것은 좋은 것 같지가 않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동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4" />
    <author>
      <name>(김동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4</id>
    <published>2008-07-21T19:48:5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대학생 알바를 할려면  각 지자체에서 하는 공공근로를 해라 그것이 
대학생들에게는 안성마춤이다 하루 3 0000 밥값 차비 포함해서 공휴일 쉬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노동부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5" />
    <author>
      <name>(노동부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5</id>
    <published>2008-07-21T20:13: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노동부에서 하는
청소년 직장 체험에서 일을 하게 됬는데
일주일에 20시간이상
한달동안 일해서 30만원준다합니다
이거 계산해보면 3750원이에요
정작 노동부가 주관하는 곳에서도 최저임금 안주는데
어디서 돈 많이주길 바라겠어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대기업같은 경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6" />
    <author>
      <name>(대기업같은 경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6</id>
    <published>2008-07-21T20:34: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대기업이나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있는 곳(맥X날드, 버X킹, 백화점 등)은 최저임금을 잘 줍니다.
최저임금 3770원은 말 그대로 법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지방같은 경우를 생각해본다면 손님은 없는데, 알바생은 써야하고.. 알바생에게 최저임금법대로 준다면 제대로된 이익이 안나고.. 이런 경우가 빈번할 것입니다. 제가 한 얘기처럼 지방은 최저임금법을 잘 지키지 않는다는군요(지방분들에게 들어본결과)
과연 이 때도 무조건 최저임금법을 지켜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손님도 없고 매장 회전율도 낮은 곳에서 들어오는 수입만큼 적당한 알바비를 책정해서 주는것뿐인데 무조건 법만 따지는게 옳을까요..
악법도 법이라지만 최저임금법은 모든 아르바이트자리를 고려하지 않은것 같네요.
결국 최저임금법을 지키는 수당하에 받고 일하고싶다면 처음부터 알아보고 일해야겠지요. 최저임금법을 지키지 않는 곳은 안가시면 되는거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살기좋은나라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7" />
    <author>
      <name>(살기좋은나라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7</id>
    <published>2008-07-21T20:40:3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사업주 입장을 생각 하라고 하시는데..
최저임금 못줄거면 알바 안써야죠..왜 알바 입장만 보냐구요?
이래저래..일을 지배인으로 지내며 해봤지만 최저 임금 안지키면 일 할맛 안나죠
그러면서 사업주는 이것저것 꼼꼼히 다 부려먹죠.. 사업주 되시는분 한번 되돌아
보시면 어떨까요?
저도 지배인 입장이었지만 알바들 월급 3500원 이하 준적은 없었습니다. 사장님
이야 뭐가 어떠니 장사가 되니마니 하면서 돈 100원까지도 안쓰시려는 모습 참
싫었습니다. 툭하면 장사안된다..돈없다.. 밥먹는데 뭐 얼마이상 쓰지마라..
요즘 3천원에 먹을수 있는 밥이 얼마나 된다고 그러는지 4~5천원 되면 인상부터
구기면서 그러는데 일할맛 날까요? 그러면서 시급까지 깎아가며 아끼려는 모습
그래서 일그만뒀습니다. 저야뭐 직원이라 그렇지만 알바애들 이러쿵 저러쿵 정말
싫죠. 사업주입장 생각 안해보겠습니까 그래도 이건 아니다 싶으니까 그러는겁니다
그런식의 사업주에게 장사 하지말라고 하고싶죠..그럴거면 지네 자식보고 일시키라
하는게 낫죠 그럼 지출 아껴 매출늘고 그렇지 않나요?
자신의 자식들이 다른데서 일합니다. 그런데 최저시급도 못받고 일한다면요? 그럼
거기 일하지마라 .. 아니면 가서 따지던지 하겠지요.
자기 자식은 중하고 내가 모르는 사람이니까 일 그만두면 상관 없다 라는 식인가요?
자신의 자식이 소중하면 남의 자식도 부모 앞에 소중한겁니다.
그걸 아셨으면 하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8" />
    <author>
      <name>(후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8</id>
    <published>2008-07-21T20:45:0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당신은 지금 뉴라이트적 사고를 하고 있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ㅇㅇㅇ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29" />
    <author>
      <name>(ㅇㅇㅇ)</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29</id>
    <published>2008-07-21T21:35:3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렇습니다
최저임금제 지키기 싫으면 지들이 다 알아서 일하면 되죠
왜 알바생을 씁니까?
인건비가 더나가는데요?
사업주들 정신좀 차려야 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ㅇㅅㅇ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0" />
    <author>
      <name>(ㅇㅅㅇ)</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0</id>
    <published>2008-07-21T21:51: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캐공감;; 만들어 놓고 안지키는거는 뭐하자는건지.. 하기야 한국이 법대로 잘돌아가는 나라는 아니지만서도 너무 하는거 아닌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공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1" />
    <author>
      <name>(공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1</id>
    <published>2008-07-21T23:44:3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노동청에 신고하세요 학생들..
노동청직원은 국민들세금으로 월급받고 하는일이 
이런일 해결해주는겁니다.

사회경험도없는 학생들이 성인군자인척 할필요 없습니다...

...귀중한 청춘날린거자체가 정말 바보같은건데..

저의경우 1년일했는데 1년간 못받은 최저임금 차액 150만원 가량을 

노동청에 접수해서 받았습니다. 떳떳하게 받으세요.

또한 1년이상 근무시 1달급여에 해당되는돈을  퇴직금조로 받게 되어있습니다.

계산은 똑바로 하세요...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구요..

그리고  

점주님들 

기계도 연료가 있어야돌아가는데.. 사람을 쓰는데 함부로 대하지맙시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행력증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2" />
    <author>
      <name>(행력증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2</id>
    <published>2008-07-22T00:13: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군대는 시급 200원인걸요 뭐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시급5000원짜리알바중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3" />
    <author>
      <name>(시급5000원짜리알바중)</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3</id>
    <published>2008-07-22T00:50: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시급 5천원짜리 알바하는데 솔직히 하루 4시간 투자하는 것도
아쉬운 마음 드는데

사업주들은 일이 쉬워서 최저임금을 안 지키는 것이 아니라
아르바이트생의 여유시간을 당신의 사업장에 투자하는 것을 가지고
300-400원 아낀다고 제발 지져분하게 가게 운영하지 맙시다

얼마전에 PC방 알바 알아보러 갔는데 
더러운 사장 수습기간 16시간에 
시급 3100원에 시킬건 다 부려먹을려고 에휴 더러워 더러워서 
제발 그 PC방 망했으면 좋겠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ㅋㅋㅋ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4" />
    <author>
      <name>(ㅋㅋㅋ)</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4</id>
    <published>2008-07-22T01:18: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안하면 됨 저런거 최저 주는데 하니깐 계속 주는겁니다 안해야지 
알바는 구해야 되는데 하면서 시급 올리져 최저 주는데는 하지 마세요 
저런거 한다는 거 부터가 신기하네요 ㅡ.ㅡ 4600백원 받아도 적던데 
5천원은 되야 할만 하지 않나여 ? 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정재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5" />
    <author>
      <name>(정재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5</id>
    <published>2008-07-22T01:36:1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님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 때문에 대한민국이 후퇴하고 있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정재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6" />
    <author>
      <name>(정재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6</id>
    <published>2008-07-22T01:38: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지못미.............ㅠ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정재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7" />
    <author>
      <name>(정재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7</id>
    <published>2008-07-22T01:48: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네. 마트나 대기업 알바같은 거는 시급도 잘 지켜서 주고 밥도 주고 휴식시간도 주고 야간근무하면 차비에 야간수당까지주죠. 그런데 피시방이나 식당 같은 곳 등은 시급 안지키고 밥도 안주고 12시간 일 시키면서 휴식도 없이 알바생들 뺑뺑이 돌리는 곳 정말 많아요. 그 분들도 장사하기 힘드시니까 돈 많이 주지 못하시는 건 알지만... 적은 시급 받으면서 장시간 기계처럼 일하는 알바생들이 힘든 건 왜 모르시는 지...그게 참 안타깝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중국인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8" />
    <author>
      <name>(중국인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8</id>
    <published>2008-07-22T01:50:5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부산사는데 음식점에 중국인 알바들이 너무많아요 말도잘못알아들어도 싼맛에 쓴다죠..
이거 사회적문제입니다. 한국인들 일할때도 없는데 외국인들이 들어와서 취업해서 한국인들은 어쩔수없이 저임금에도 일을 해야한다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saynjs123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39" />
    <author>
      <name>(saynjs123)</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39</id>
    <published>2008-07-22T01:53: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러니 니들이 88만원짜리들이지~ㅉㅉ</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세금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40" />
    <author>
      <name>(세금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40</id>
    <published>2008-07-22T01:57: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제했나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흐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41" />
    <author>
      <name>(흐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41</id>
    <published>2008-07-22T02:17:4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매장회전율도 낮고 손님도 없는 매장이라면 차라리 알바를 쓰시지 마시지 그러세요...;; 아무리 손님이 없더라도 알바를 써야 하는 경우가 있다지만.. 그때문에 최저임금도 못준다는건 변명이 되지 않네요.. ㅋ 최저임금법을 안 지키는 곳은 안 가면 되다는 거나.. 돈을 잘 못벌어서 최저임금을 못준다는 거나 마찬가지로 보입니다. 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흐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42" />
    <author>
      <name>(흐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42</id>
    <published>2008-07-22T02:20: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완전 동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흐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43" />
    <author>
      <name>(흐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43</id>
    <published>2008-07-22T02:29: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최저임금을 안주는 곳에서 일 안 하면 되지 않느냐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현실적으로 그건 불가능에 가깝죠.. 정규직들도 회사에 비하면 약자인데.. 알바는 정말 태풍앞의 촛불이나 마찬가지인 신세죠.. ㅋ 물론 최저임금제가 그 혜택을 받지 못해 더 열악한 환경을 만들어 내는 측면도 있지만.. 그건 시정되어야 할 것들 아닙니까.. ㅋ 억울하면 그런 곳에서는 일하지 말아라 그러시는데.. 그건 마치 옛날 산업혁명 이후 자본가들이 머리크고 비싼 어른들 대신 값싼 소년소녀들 데려다가 노동착취하는 현실에서 그 애들한테 월급도 제대로 안주는 데서 왜 일해~ 일 안하면 되자나~ 이런거나 비슷할거 같군요,. ㅋ 그 당시에도 자본가들이 자체적으로 임금을 올려준게 아니라 상당기간동안의 노동투쟁으로 최저임금제같은게 시행된건데.. ㅋ 저위에 있는 님 말대로.. 최저임금은 말그대로 최저임금입니다. 그것도 못주면 자기가 고생하거나 식구들 데려다가 써야죠.. ㅋ 자기식구들은 왜 최저임금으로 안쓰면서 남의 자식들만 최저임금으로 데려다가 쓴댑니까.. 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saynjs123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44" />
    <author>
      <name>(saynjs123)</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44</id>
    <published>2008-07-22T03:37:5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나도 업주지만 물가싼지방에서 최저임금을 지키려고하는사람중에 하난데 니들같은 사고방식으로 대충시간이나 떼우고 과연 하찮은 알바자리라여기는 너희들은 사실 돈 1000원도아깝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써..써본알바중 그런알바가 다수고 정말 최저임금에 걸맞는 알바가 되길바란다 일터를 위해진심으로 열심히 일할생각부터 하길바래 사고방식이 그러니 비정규직에 실업자 투성이지.. 10년전 싼최저임금에 묵묵히 자기일처럼 일하던 선배들 반만이라도 따라가시길..ㅉㅉ내가 기업주라도 요즘청년들 흙속에 진주찾기처럼..ㅉ정말 한심한 친구들이군 앞으로 이정신가지곤 반이상이 실업자 세상이 되지않을까 감히 염려하네 ㅉㅉ</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오마이갓..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48" />
    <author>
      <name>(오마이갓..)</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48</id>
    <published>2008-07-22T07:31:3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캐나다는 최저임금이 8천원인데..

물가도 오히려 서울이 더 비싸면 비쌌지..

여기서 한국이 후진국이라는걸 느낄 수 있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49" />
    <author>
      <name>(후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49</id>
    <published>2008-07-22T08:42: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사병은 까놓고 말해 사실 노예죠 노예..</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촛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50" />
    <author>
      <name>(촛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50</id>
    <published>2008-07-22T08:46: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우리말도 제대로 못쓰는 주제에
무슨 생각이나 할 줄 알겠어.
불쌍하다.
그래서 이런데 나와서
튀고 싶은 생각은 있는가 보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51" />
    <author>
      <name>(후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51</id>
    <published>2008-07-22T08:50: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니 자식들이 그 대열에 합류하게 될 꺼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52" />
    <author>
      <name>(후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52</id>
    <published>2008-07-22T08:53:3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 정도의 책임감을 원한다면 정규직을 고용하는게 맞지.

아무 것도 모르는 어린애들을 아주 뼈채 발라먹으려하는 구나.

기다려 봐라 니 2세들도 발라 먹힐 날이 오겠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KIMCHI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53" />
    <author>
      <name>(KIMCHI)</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53</id>
    <published>2008-07-22T12:03:0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글 잘 봤습니다. 그런데 신입은 연수기간으로 3개월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은 최저임금의 90%(시간당 3393원)을 지급하면 됩니다. 그런데 보통 알바 분들은 3개월 미만이 많지 않으신가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왼맘잡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54" />
    <author>
      <name>(왼맘잡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54</id>
    <published>2008-07-22T09:23: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법적으로 이 수습이 적용 되는건 근로계약서 등으로 양 당사자간 합의한 경우에 한해서만 인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ㅡ.ㅡ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55" />
    <author>
      <name>(ㅡ.ㅡ)</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55</id>
    <published>2008-07-22T09:51:1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최저 시급 7000원 이상 되야함, 저거 15년전이나 지금이나 별 차이를 못 느끼겠음 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동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56" />
    <author>
      <name>(김동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56</id>
    <published>2008-07-22T10:42: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안녕하세요. 우선 소개부터 할게요.저는 울산청년실업극복센터 정책부장
김동현입니다. 비영리 민간단체이고, 말 그대로 저희 센터는 IMF 이후 급속도로
증가하는 청년실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부당한 행위를 당하고, 최저임금도 채 받지 못하는 등등을 겪으면서, 노동에 대한 아픔, 상처를 받게 되면, 사회로 진출하게 될 그들에게도 손해고, 이 사회 전체로 볼때도 손해가 되기 때문에, 저희 센터에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저임금홍보 캠페인(여름방학 알바! 알고 시작하자~)를 지난 달에는 대학생들이 방학 하기전, 그리고 이번달에는 고등학생들이
방학하기전, 각각 학교 앞에 찾아가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최저임금이 얼마인지 모르는 학생들이 많았고, 또한 근로계약서를 써야 한다는 사실 조차 모르는
학생들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캠페인을 활발하게 진행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또한 이런 것을 알려주는 노동인권교육을 학교 등의 정규기관에서 실시해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저희 센터는 앞으로도, 캠페인과 실태조사, 노동인권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amp;lt;blog.daum.net/ulchung2040 - 울산청년실업극복센터&amp;gt;</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saynjs123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comment4969" />
    <author>
      <name>(saynjs123)</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comment4969</id>
    <published>2008-07-22T20:18:0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노가다나 해 그게진정 노동댓가지 ㅋㅋ나중에 3분의1만 사업주가 된다면 그 고충을 알것이니라 그때가서 더지랄이나하지마라 어린것들이라 한심하군 다크면아느니라 정말 돈의가치를 모르는것들..알바하지마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최저임금홍보캠페인을 진행합니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trackback663" />
    <author>
      <name>(행님아!! 나도 취업~)</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trackback663</id>
    <published>2008-07-22T10:26: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 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에서는 현재 일하고 있는 알바생 435명을 대상으로 현재 받고 있는 시급과 2008년 최저임금 인지여부를 설문한 결과 알바생 절반 54%가 최저임금 미달이었고, 35%는 최저임금이 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저희 센터에서 제작한 최저임금 홍보 전단지입니당</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trackback664" />
    <author>
      <name>(행님아!! 나도 취업~)</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trackback664</id>
    <published>2008-07-22T10:34: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희 센터에서 이번에 제작한 홍보 전단입니다. 크기는 명함크기로 만들었구요. 대학생들 방학 전, 고등학생들 방학 전에 각각 학교 앞에 가서 캠페인을 진행할 때 배포를 했었습니다. 저희들의 이런 캠페인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지난 7월 16일(수)에 실시한 최저임금홍보 캠페인 사진입니당</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trackback745" />
    <author>
      <name>(행님아!! 나도 취업~)</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trackback745</id>
    <published>2008-07-24T11:37: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7월 16일(수)에 진행한 캠페인 사진입니다. 여름방학 전에 고등학교를 찾아갔는데요, 생활과학고 학생들 대부분이 아르바이트를 현재도 상당수가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지나가면서, &#039;어 ! 나는 얼마받...</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7월 23일(수) 최저임금홍보캠페인 다녀왔습니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20#trackback743" />
    <author>
      <name>(행님아!! 나도 취업~)</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20#trackback743</id>
    <published>2008-07-24T11:33:5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23일, 어제는 울산에서 가장 번화가인 시내 성남동에 다녀왔습니다. 성남동 쪽 상가들에서 최저임금제 등을 지키지 않는다는 얘기가 많이 들리기도 해서 한번 나가봤는데요, 오후 5시가 되었는데, 시내는 사람...</summary>
  </entry>
</fe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