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version="1.0" encoding="UTF-8"?>
<feed xmlns="http://www.w3.org/2005/Atom" xmlns:thr="http://purl.org/syndication/thread/1.0">
  <title type="html">매거진 On20 취재팀 블로그: 20대-“촛불서-‘희망’을-현장서-‘진실’을”-찾다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id>http://on20.net/press/</id>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lang="ko" href="http://on20.net/press/" />
  <subtitle type="html">Magazine ON20 취재팀원들의 팀블로그입니다</subtitle>
  <updated>2008-10-10T19:09:13+09:00</updated>
  <generator>Textcube 1.7.2 : Risoluto</generator>
  <entry>
    <title type="html">카르페디엠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07" />
    <author>
      <name>(카르페디엠)</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07</id>
    <published>2008-06-15T19:20: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마치 잘 짤여진 각본같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다.
야당이 거리로 나서기 시작하면서
노대통령이 입을 열고,
쇠고기로만든 촛불이 절정을 이뤄 폭력화되고,
그 6.10을 기점으로 쇠고기가 정체성인 
촛불이 급격히 정치적인 모임으로 변질되고,
뒤이어 터진 광우병대책위라는 
실체없는 반정부단체의 정권퇴진주장에 
마치 악속이라도 한듯
일어나는 전국적인 촛불과 
공무원 ,민간단체구분없는 반정부적 시국선언들...
쇠고기와 무관한 각 노조단체의 
파업결의 학생들의 휴학결의
그리고 그들의 촛불합류와 촛불현장에서 
이탈하기시작한 국민들...
그리고 이어지는 순차적인 파업들
민,노,정이 일사분란하게 반정부정서와 
국론의 분열과 국가내란을 
야기시키려는 행동들이
단순히 역사의 흐름이라하기엔 
너무 인위적인 느낌을준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레피니언-어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08" />
    <author>
      <name>(레피니언-어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08</id>
    <published>2008-06-15T19:34: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만큼 살기 어렵다는 것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가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09" />
    <author>
      <name>(가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09</id>
    <published>2008-06-15T20:03:5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마치 잘 짜여진 병신짓같은 느낌을 받는 사람도 있죠.
문제 있다고 하니까.
고시 연기하면서 완벽하다고 떠들고
결국 고시 해버린뒤에 
쏟아버린 물이라고 떠들고
재협상 못한다고 떠들다가
다른 부분에서 협상 부순 증거가 막 나오니까
재협상은 못하고 추가협상한다고 떠들고.

....노무현 대통령 탄핵 하려한 것도 짜여진 각본이죠? 망하려고 직접 짠 각본.</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카르페디엠이란 이름을 쓰기가 아깝습니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0" />
    <author>
      <name>(카르페디엠이란 이름을 쓰기가 아깝습니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0</id>
    <published>2008-06-15T20:04: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진짜음모론을 제기해야할
대상을 잃고
혼자서 각본을 쓰고계시니...-_-
드라마 극작가나 sf소설계로 나가시면 어떨까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우주바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1" />
    <author>
      <name>(우주바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1</id>
    <published>2008-06-15T20:21: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일제로 부터의 일순해방,625,독재,그리고 이어진 민주화 바람,다음은어디로 이어질것같은가?민주화일까 아니면 자네의 말처럼 어떤인위적인게 잇을까?만약 이큰흐름에서 찾는다면 오로지 일제 앞잡이식솔들과 일왕의 치밀한계획에의한 이름뿐인대한민국의 완전한 접수쯤되지않을까?웃을수도 있지 그러나 깊이들여다보아라 해방후 호적제도가 어떻게 진행됐으며,그동안 정재계모두,누가 장악했는지?그럼웃음이 경악으로 바뀔것이다.니가 앞잡이 식솔이 아니라면</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메이스파이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2" />
    <author>
      <name>(메이스파이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2</id>
    <published>2008-06-16T00:22:3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결과보다는 원인을... 현상보다는 본질을...
원인은 이명박대통령이 부시에게 선물한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 그리고 그 뒤로 이어지는 그 정부의 실정 아닐까합니다. 특히 환율정책은 정말 서민들을 죽이고 몇몇 소수의 대기업들을 위한 정책있었다는 것이 명백해지고 있습니다. 화물파업도 화주인 대기업들에게 더 큰 책임이 있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성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3" />
    <author>
      <name>(김성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3</id>
    <published>2008-06-16T02:19: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수십장의 문건(민주노동관련 사이트 자료실에 떡하니 있음)의 내용에따라 정확히 실행되고 있는겁니다. 몇달전에 올라온 지침인데, 날짜랑 내용모두 정확히 집회내용과 일치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4" />
    <author>
      <name>(...)</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4</id>
    <published>2008-06-16T02:45: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치적이니 반정부니 하는데 대체.. -_-;
쇠고기 &#039;정책&#039;에 대해 반대했던 게 시작이었으니 처음부터 그런 의미에서는 정치적이었고, 정권 퇴진 주장은 잘못된 정책들을 시정하라는 강한 경고라는 점에서 맥락은 변한 바 없죠. 그걸 왜 정치적이니 반정부니 하는 단어들로 부정적으로 매도하는지 이해도 안가지만.. 그렇다면 같은 논리로 노무현 시절 조중동은 반정부반민주국론분열획책내란정치세력이라도 되는 거겠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Daniel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5" />
    <author>
      <name>(Daniel)</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5</id>
    <published>2008-06-16T06:45:2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촛불 집회는 정부와 사회에 불만을 품은 사람들이 모여서
상대방을 비난하고 욕하기 좋은 문화의 장이다.

시청앞 광장에 모여서 사회 공공 시설을 파괴하도록 하지 말고
일정한 장소( 운동장이나 체육관 등)에서 모이도록 해주면 좋겠다.
1년 내내 주말이면 모여서, 정부 성토하고, 노래부르고, 게그하면서...
신나게 그들끼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정말 시청앞 시설을 망치는게 안타깝다. 
시민 질서를 문란케 하는 일이기도하고
다른 문화행사도 못하게 하는게
완전 법질서를 무시하는 행동이다.

서울시는 그 대책을 마련했으면 좋겠다.
촛불 집회 주체측인 국민대책회 한번 생각해 보기 바란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dlcmzl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6" />
    <author>
      <name>(dlcmzl)</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6</id>
    <published>2008-06-16T08:17: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소설책 많이 읽었네.... 이참에 데뷔 함 하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지나가는겨털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7" />
    <author>
      <name>(지나가는겨털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7</id>
    <published>2008-06-15T19:25: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래서 지금 이게 누가 뒤에서 조종하고 있다는 건가요... 사람마다 다른생각을 가질수 있기때문에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생각했을때는 다른건 몰라도 시민들이 나선건 전혀 인위적인 모습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건강과 목숨이 달려있는 일에 발벗고 나서는게 이상하다는 건가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좀비맞아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8" />
    <author>
      <name>(좀비맞아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8</id>
    <published>2008-06-15T19:39: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냥 중고생들을 인생의 선배이자 스승으로 모셔라. 그러면 해결된다. 촛불시위는 그들이 먼저 시작했거든,, 엄한데서 괜히 헤매지 말고 중고생들을 깍듯이 모시면 글쓴이 앞날이 열릴것이다. 열심히 살어..</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ㅎㅎ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19" />
    <author>
      <name>(ㅎㅎ)</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19</id>
    <published>2008-06-15T19:48:2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냅두세요...카르페디엠..다른이름으로도 토씨하나 안틀린 댓글 올리는 사람입니다.  나도 첨엔 알바인줄 모르고
(야댱이든 여당이든 정치색을 배제한) 시위라 했지만..
결론은 댓글 읽지도 않을것임  좀비.강시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좀비맞아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0" />
    <author>
      <name>(좀비맞아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0</id>
    <published>2008-06-15T19:47: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 시위현장에 있으니 사방팔방이 온통 시위꾼들이라.. 세상이 시위로 보이지.. 첨 본 관경이 생경하고 기분이 고조되고 거대한 집단과 함께하니 나도 그 집단의 힘이 된듯 싶고 뭐든지 될듯 싶지? 그러다가 막히니까 핏대 오르고 거대한 집단의 힘을 같이 사용해 보고싶고 세상이 우습게 보이지? 욕구와 욕망이 마구 거리낍없이 배출되도 남의 눈치 않보니 얼마나 황홀하겠나.. 그러나 돌아오는 것은 자신들의 공허한 메아리라.. 상대를 안하니 인정받지 못한다 느껴지고 심각한 부조화를 느끼지? 자신은 거대한 힘의 흐름을 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상대는 굴복하지 않고 묵묵부답이라 상대에게 인정받지 못한다고 느껴지니 혼란이 오지? 알수없는 괴리감에 욕구를 상대를 욕으로 채우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바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1" />
    <author>
      <name>(바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1</id>
    <published>2008-06-15T20:58:1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비아냥만 있고 논리는 없는 하찮은 글..
남의 티끌만 보이시고 자신의 눈에 대들보있음은 모르는..ㅉㅉ</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꺼벙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2" />
    <author>
      <name>(꺼벙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2</id>
    <published>2008-06-15T22:17:0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ㅋ넌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방법을 배워야겠구나
부폐한 나라가 니눈에 안보이지? 청소년들이 나섰다는것은 세상이 썩었다는거야 짜샤~ 청소년들은 배후가없어 ㅋㅋ 가장 객관적인 위치에서 세상을 바라보지
생각이 다른건 인정해줄꼐 - 근데 니글이 너한테 너한테 해당되는것 같다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dds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3" />
    <author>
      <name>(dds)</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3</id>
    <published>2008-06-15T19:58: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더 이상 양보할수 없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들의 둘러치기 논리는 일부 계층만을 위한 정책들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국가위기설 들을 들먹이며

끊임없이 희생만을 강요했지만 정작 자신들이 희생한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공생이 아니라 이기주의만으로 무장된 그들의 거짓 된 논리에 더 이상 속을 국민이 있겠습니까?

시장이 커지면 동시에 혜택을 봐야지 대다수의 국민들은 점점 살기 어려워 졌다고 합니다.

그게 쇠고기 문제로 불이 붙은 것일뿐 무슨 배후세력 있습니까?

더 이상 양보하다가는 이명박이가 이 나라를 끝장내려는 조짐이 보이는데 어찌 가만히 있겠습니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서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4" />
    <author>
      <name>(서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4</id>
    <published>2008-06-15T20:15:0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북에 퍼주기를 안하니까
좌익이 조직적으로 각본대로 거리로  나선다.
순진한 20대가 이용당한다.
직접 민주주의는 가능한가
물흐르는데로 법대로 하자
입법정치가 되어야 한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바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5" />
    <author>
      <name>(바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5</id>
    <published>2008-06-15T20:56:2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말 한심한 글..
아직도 7,80년대에 사시는 분..
안됐다..
지금은 21세기인데...
시대에 순응못하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모도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6" />
    <author>
      <name>(모도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6</id>
    <published>2008-06-15T21:54:1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좌익, 퍼주기.. 참 식상한 단어네요!
왜 거리로 나왔는데 무엇이 문제인지부터 생각해보세요.
잘살고 못살고의 문제가 아니라 
죽느냐 사느냐의 문제기 때문에 모두들 나서는 거라구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꺼벙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7" />
    <author>
      <name>(꺼벙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7</id>
    <published>2008-06-15T23:11:3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안티 100만 모으기가 목표인가본데~

처음 촛불을든 세력은 10대 청소년이다
좌익과 우익이 없는 - 가장 객관적인 눈

다수의 어리석은 정치라고 말하는사람이 있지 ㅋㅋ
그런 소리 지껄이기 앞서 대의민주주의나 제대로해주셈 ~ 
대의민주주의 한데서 뽑아놨더니 이따구로 해놓고 
입법 좋아하네 - 이세상은 누굴위한 법인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ehrtnflskfr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8" />
    <author>
      <name>(ehrtnflskfr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8</id>
    <published>2008-06-15T23:50: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영리한 20대 절대로 누가 이용한다고 이용당하지 않고,
모든 국민은 자발적인 참여임을 잊어서는 안될것이다.
물흐르는대로 광우병쇠고기  당신이나 많이드십시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내가 생각하는 20대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29" />
    <author>
      <name>(내가 생각하는 20대)</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29</id>
    <published>2008-06-15T20:16:2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말 불쌍한 세대들이다. 지금의 기성세대 처럼 어린 시절 맘껏 놀지도 못하고 조기교육에 입시전쟁을 거치고 이젠 치열해진 생존경쟁인 취업에 올인하고 있는 불쌍한 세대다.
이들은 또 독재가 뭔지를 모른다. 겪어보질 못했으니......

그런중에 대학에서 공부하면서 교수님들의 성향에 따라 보수도 생기고 진보도 생기는데 거기까지다.

그러나............그러나...............

이들이 이명박 정부의 살체, 딴나라당의 실체, 조중동의 실체, 뉴라이트등 보수의 탈을 쓴 더러운 집단의 실체를 알게 된다면 가장 큰 힘을 낼거라 믿는다.

이들은 힘들다, 그러나 이들은 아직 순수한 젊은이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ㅜㅕ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0" />
    <author>
      <name>(ㅜㅕ)</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0</id>
    <published>2008-06-15T20:20:4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희망을 찾았다면..선거때 제발 투표 해라..
쥐박이같은 놈이 대통령되는거보고 느끼는거 모 없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fzgd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1" />
    <author>
      <name>(fzgd)</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1</id>
    <published>2008-06-15T20:29: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게 다 음모??? 하여간 명빠덜 불리하면 별 소릴다한다니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쁜승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2" />
    <author>
      <name>(이쁜승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2</id>
    <published>2008-06-15T23:08: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4%? 
멍청한거야? 악질이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뭐만 하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3" />
    <author>
      <name>(뭐만 하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3</id>
    <published>2008-06-15T20:32:3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어쨰서 뭔가 잘못만 되었다고 하면다 대통령 잘못인지. 단지 진짜 잘못을 해서 인지 아니면 단순히 자신이 선택한 사람이 대통령이 되지않아 심술을 부리는건지 전혀 알수없다는. 그냥 단지 현 대통령때문이레.. 뭐만 하면 대통령이 그모양이니 하고... 자기 의견이 실현되지 않으니까 단순히 샘나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그냥 생각이 없는건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바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4" />
    <author>
      <name>(바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4</id>
    <published>2008-06-15T20:55: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지금 이런 어이없는 협상을 하고 그것을 안된다며 국민이 뜯어말림에도 자신의 고집대로 독선대로 이렇게 끌고나온게 누구였죠?!!!!!!!
논리도 개념도 없는 명박스러운 글이네요..ㅉㅉ</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꺼벙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5" />
    <author>
      <name>(꺼벙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5</id>
    <published>2008-06-15T23:15:4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참나 ㅋㅋ 샘난다 ~ 샘나 ㅋㅋ
명박이가 돈있는 새끼들만 챙기니까
서민들은 돈있는 새끼들이 샘나서 심술났다!!

독재정치자 에게 심술내도 된다고 로크가 말했다!!!
 난 작년에 배웠는데 - ㅉㅉ 못배운티 내지말고 닥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ehrtnflskfr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6" />
    <author>
      <name>(ehrtnflskfr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6</id>
    <published>2008-06-15T23:55: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왜냐면, 그가 자진해서 30개월이상 쇠고기 수입한다하니까
수도, 의료보험, 공기업민영화한다니까, 자연환경회손시키는 대운하추진한다니까, 무엇보다 BBK사건 유야무야 넘어갔으니까 당신은 그런것 다 덮을수있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7" />
    <author>
      <name>비밀 댓글입니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7</id>
    <published>2008-06-15T20:38: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8" />
    <author>
      <name>비밀 댓글입니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8</id>
    <published>2008-06-15T20:43:5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나 몰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39" />
    <author>
      <name>(나 몰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39</id>
    <published>2008-06-15T20:45:5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어떤 이유에서든 나라를 좀먹는 인간 대열에 합류함을 내세우는 넘들이야 말로 앞으로가 걱정이네,
뭘안다고 지껄이는지 부모욕되게 하지말고 공부나 열심히 해서 이다음에 대통령이나 해라 그때는 너란넘은 몰매 맞아 죽는다. 안스럽다, 철부지까지 선동하는 자들에 의해 거리로 나서는것이 불쌍하네, 나라가 없어져야 정신 차릴려나, 오줌싸게 어린애에게까지 선동하고 데리고 거리로 나오는 부쌍한 인간들이여 정신나간 행동 그만하고 가정이나 잘 가꾸며 살게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바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0" />
    <author>
      <name>(바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0</id>
    <published>2008-06-15T20:52: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진정 나라를 좀먹게 하는 일이 뭔줄 아십니까!!!
바로 잘못된 일을 잘못되었다고 바로잡을 사람이 없을때 나라가 망하는겁니다.
오히려 잘못된 일을 바로잡으려는 젊은 이들이 있기에 아직은 미래가 밝은겁니다.
이런 밝은 미래를 정부가 짓밟게 된다면 바로 암흑으로 가겠죠..
님의 철없는(어른이라도 철없을수있답니다..ㅉㅉ) 발언으로 잠깐 맘이 어두워졌지만 아직은 비판할 수 있는 사람이 있기에 그 미래를 밝다고 생각하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꺼벙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1" />
    <author>
      <name>(꺼벙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1</id>
    <published>2008-06-15T23:04:3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고맙습니다. 당신같은 사람들의 글을 보다보면
촛불집회를 그만둬서는 안되겠다는 끈기가 생깁니다.
저희를 철부지로 보시다니 ^^ // 배후세력도 없이
촛불 집회를 시작한것이/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10대들이다
생각없는애들이었다면 그시간에 놀고있지 촛불안든다
놀시간도 없을텐데 촛불이라니 ~ㅋ몰라도 너무 모르네 ㅋㅋ
모르면서 아는척하고 깝치지마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ehrtnflskfr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2" />
    <author>
      <name>(ehrtnflskfr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2</id>
    <published>2008-06-15T23:57:4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운전기사가 잘못하면, 차는전복되고맙니다.
진정 나라를 좀먹게 하는건 누구더라? 철이 덜드신 어르신께 철분제한통 보내드려도 될런지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바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3" />
    <author>
      <name>(바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3</id>
    <published>2008-06-15T20:50:1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좋은 글..감솨~~
꽤나 냉철한 글였다고 봅니다..
이런 촛불 하나하나가 우리의 미래라고 생각함 정말 우리 미래는 밝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다만 그게 5년뒤라 좀 아프다는거..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알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4" />
    <author>
      <name>(알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4</id>
    <published>2008-06-15T20:57: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참고내용 : - 프레시안 , 한겨레 -

http://cafe.naver.com/nonodem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150
2007년 5월 28일 기사내용이군요. - 중략 -
OIE규정대로라면 한국은 갈비 등 뼈있는 쇠고기는 물론이고, 30개월이상 쇠고기에 대해서도 수입을 허용해야 한다. 
한국은 이같은 규정을 따라야 할의무는 없지만. 노무현대통령을 비롯해 정부관계자는 ‘OIE 규정’을 국제적 기준‘이라 부르며 이를 존중하겟다는 여러차례 밝힌바있다.

- 유시민의원말 - 광우병위험 과장되었다 나도 출장가면 미국소고기 잘먹고 온다. 미국교민,유학생들은 물론 기자들,시민단체분들도 마찬가지다,냉정하게 보는 것이 좋지않을까 한다.

-. 정동영의원님말 - 국제무역국(OIE)이 미국에 광우병위험통제국 지위를 인정하는이상 막을도리 없다. 

- 박홍수 농림부장관님말 - 수입쇠고기를 사먹을지 여부는 전적으로 소비자 판단에 달려있으며 , 쇠고기가 팔리지 않는다면,수입업자의 몫.</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제발 똑바로 알아오세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5" />
    <author>
      <name>(제발 똑바로 알아오세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5</id>
    <published>2008-06-16T00:00: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토론회나 기자회견 청문회 챙겨보셨으면

이런글 안올리셨을텐데

늦게 아셨으면 공부 좀 더 합시다

현재는 2007년이 아니라 2008년입니다 

2008년에는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고 어떻게 돌아가는지

현실직시해주세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ㅁㄴㅇㄹ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6" />
    <author>
      <name>(ㅁㄴㅇㄹ)</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6</id>
    <published>2008-06-15T21:02: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기 집회 나간 20대는 혹시 다 취업자들 아닌가.. 백수는 저런것조차 하고싶지가 않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바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7" />
    <author>
      <name>(바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7</id>
    <published>2008-06-15T21:20: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amp;quot;정권퇴진 움직임, 민주주의 아니다..&amp;quot;란 블로거글 읽지 마세요..
반더빌트란 분이신데..
거기서 제 의견을 썼는데 맘에 안든다고 바로 차단하네요..
속아서 많이 들어가셨을듯..
걍 아예 들어가지마세요..
웬만함 저 이런 글 안쓰는데 너무 화가 나서요..
이 글 쓰신분께는 죄송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모도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8" />
    <author>
      <name>(모도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8</id>
    <published>2008-06-15T21:49:5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도 가서 읽고 왔는데 글 내용이나 댓글들.. 읽고있자니 화가 났어요. 하나하나 반박하자니 무시당할 것 같아서 그냥 나와버렸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저두 그냥 나왔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49" />
    <author>
      <name>(저두 그냥 나왔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49</id>
    <published>2008-06-15T22:39:2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읽어봐도 상관 없을 듯.. 단 3분만에 나오게 됨.. 거기 쥔장의견에 반대하는 의견은 차단되는것 같음... 그거 보고.. 민주주의 운운하더니 거기 쥔장은 머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분 반더빌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0" />
    <author>
      <name>(그분 반더빌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0</id>
    <published>2008-06-17T07:20:0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자기 의견 낼 때 태클 걸면
&amp;quot;왜 내 의견을 무시합니까? 민주주의 어쩌고 저쩌고&amp;quot;
그러던데 ㅋㅋㅋㅋㅋㅋ

고작 몇 안되는 반박하는 의견 좀 올렸다고 난리치시던데 ㅋㅋ

사람이 일관성이 있어야하는데 자기는 모른가봐요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줘까구인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1" />
    <author>
      <name>(줘까구인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1</id>
    <published>2008-06-15T21:34:3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너덜이 외치는 진짜가 뭐냐? 나두 국민이다. 니네만 국민이냐? 온통 서울시내 불법노점상에 불법도로점거에교통체증 무질서 파괴를 일삼는 국민의 건강을 걱정한다는 표어를 뒤집어쓴 잔악도들아 이제 니네 나라로가라
이나라 정치는 국회에 맞기고 장관바꾸고 청와대 쳐들어가구 대통령 바꿔서 어쩌려구 이나라 대통령 니네나라 안경쓴 배불뚝이 데려다가 쓰려구? 정일이 아저씬 안되지 이제 그만 놀구 가라 니네나란 전기 안들어와 촛불켜는지 모르지만 이나란 전기불 팍팍 잘들어오거든 제발 그만 가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님 말대루라면 지금 울나라 대부분이 정일이 팬인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2" />
    <author>
      <name>(님 말대루라면 지금 울나라 대부분이 정일이 팬인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2</id>
    <published>2008-06-15T22:44:5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거 말도 안되잖아여.. 이런상황에서 그런 얘기는 안하는데 도움...대통령 하야시키고 정일씨가 된다고??? 정말 어이없슴다... 예전엔 김대중,놈현이 빨 이라 했다가..  님같은 사람들 시로요ㅠ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ehrtnflskfr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3" />
    <author>
      <name>(ehrtnflskfr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3</id>
    <published>2008-06-16T00:00: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지구를 떠나거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어이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4" />
    <author>
      <name>(어이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4</id>
    <published>2008-06-17T07:21:3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기 또 인터넷에서만 큰 소리 떵떵 치시는 분

객관적으로 뭐가 잘못된건지 살펴보시면 왜 그런지 아실겁니다.

한나라당 직속
뉴라이트와 조중동만 읽지 마시고 여러군데를 읽어보세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촛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5" />
    <author>
      <name>(촛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5</id>
    <published>2008-06-15T21:38:1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번 시위는 전교조 탄생이래 최고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왜냐면 10대가 주축이되서 시작되었으니까...
그많던 전문시위꾼들 조차 생각지못했던 아니 안했던 먹거리 시위...
xx연대,xx위원회,민노총,......당연하고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던 부분에서 이렇게 크게 되니까 다 나중에 지들 목소리 실기 위해 덤벼드는거 보면 알수있잖아... 오! 이런수도 있었네 하면서 시민등에 업고 헛소리들 하는데 꼴값하는거지.
차라리 애들은 이해가 간다.
기회에 편승해서 질알들 해대는 엠비씨,한겨레 요것들이 더 미워 보인다. 
떡먹다 죽은 사람도 많고 술먹다 죽은 사람도 많고 담배피다 죽은 사람도 조개먹고 죽은 사람도 아마 광우병 보다 훨 많을걸?! 이거 다 촛불 켜서 반대해야 하는거 아니냐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ehrtnflskfr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6" />
    <author>
      <name>(ehrtnflskfr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6</id>
    <published>2008-06-16T00:01: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광우병쇠고기 못드시게될까봐 걱정되세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제발 똑바로 알아오세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7" />
    <author>
      <name>(제발 똑바로 알아오세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7</id>
    <published>2008-06-16T00:05: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문제는....

떡먹다죽은사람,술먹다죽은사람,담배피다죽은사람,조개먹다죽은사람&amp;gt;광우병으로 죽는사람이 아니라!!

쫌!!! 잘보세요^^

떡먹다죽은사람,술먹다죽은사람,담배피다죽은사람,조개먹다죽은사람+광우병으로 죽는사람이라는겁니다

이상한 궤변 늘어놓으시기전에 반갑다 논리야, 논리야 놀자, 고맙다 논리야 읽고 오시길 ㅎㅎ</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기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8" />
    <author>
      <name>(김기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8</id>
    <published>2008-06-15T21:39:5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대통령때나..국회의원 선거때...

하지도 않고서는 항상 뒷북만 친다.

이참에 젊은 층들은 투표 좀 하자. 그래서 정말 니들이 뽑고 싶은사람 뽑으라고...(그런데 재투표하면 해외여행가지 않을려나???)

이번 구호는 반대,무효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새로운 시대의 대통령을 뽑고 새시대의 국회의원을 뽑는 주장으로 바꿔야 하지 않을까??

정작 국민의 의견을 대변할 국회는 쉬고있으니 말이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모도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59" />
    <author>
      <name>(모도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59</id>
    <published>2008-06-15T21:52: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모든 젊은층이 그럴 것이라는 생각은 마세요~ 투표율이 낫긴 하지만 투표 빠뜨리지않고 하는 젊은이들도 많으니까요! 이번에 촛불집회를 통해서 많이들 느꼈을테니 투표율 올라가리라 생각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서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0" />
    <author>
      <name>(서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0</id>
    <published>2008-06-15T21:44:1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바리 바리 살았다.
극한 상황까지, 밑바닥까지 가봤다.
회사에서 짤렸고 신용불량, 길거리로 내 몰렸고 극한 상황까지 갔었다.
행복의 비밀, 20대는 정말 모른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blue sky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1" />
    <author>
      <name>(blue sky)</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1</id>
    <published>2008-06-15T21:56: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명박 정부가 일을 하려해도 야당에서쇠고기 문제를 트집잡고 등원을 않고 채몇개월도 정치라는 것을 했는지 조차 알수없는데 이명박 정부의실정을 논하고 퇴진까지 요구 하고있으니 무슨 이런 말도 않되는 이야기를 꺼내는 사람은 성격이 꽤나급하신 모양입니다그려 우물을 팔려고폼을 잡고 있는데  우물이 오염됐다고 하는것과 비슷 합니다 그리고 쇠고기 협상은 정부가 잘 못한것이사실이지만 그협상을 무효로 하라는 요구도 이미 엎질러진 물을 주워 담으란 식의 억지 주장입니다 미국같이 큰나라와 맺은 협상을무효화 시킨다면 우리나라에게 더크나큰 손실을 불러 올것이 자명한 현실인데 왜 그런것은 생각치 않으려 하십니까?진정으로 우리나라가 잘되기를 바라는 일념으로 몇자 적었읍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전 정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2" />
    <author>
      <name>(전 정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2</id>
    <published>2008-06-15T22:48:1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걱정스럽습니다. 맹바기가 이끌 5년이.. 그래서 그런생각 합니다. 누구라도 대통령되면 그보단 낫겠지.. 라구요...왜 국회에선 국민이 싫다고 촛불까지 들고 나서고. .명박이 지지율도 얼마 되지도 않는데.. 탄핵 얘기하면 그럼 안된다고 하고.. 예전에 놈현때는 알아서 잘도 탄핵 주장하더니...ㅠ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꺼벙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3" />
    <author>
      <name>(꺼벙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3</id>
    <published>2008-06-15T22:57:3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래서 부폐한 친일파를 뽑아줬구나
고맙다 덕분에 많은 사람들과 한마음 한뜻을 촛불로 확인할수있었다 
촛불집회의 배후세력은 너였구나 ㅋ
앞으로 우리 10대가 살아갈 대한민국은 당신보다 길다
오염된 우물을 싸고 꺠끗한 물이라고 속여파는 정부는 필요없다 
5년의 100일은 - 평생의 100일과 비교할수없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ehrtnflskfr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4" />
    <author>
      <name>(ehrtnflskfr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4</id>
    <published>2008-06-16T00:04: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바꿀수없다면 그만두셔야지요.
그러게 왜 책임도 못질일을 하셔가지구.. 에구~
놈현때는 한나라당 의원들이 그러시지 않았던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허허벌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5" />
    <author>
      <name>(허허벌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5</id>
    <published>2008-06-17T07:24:0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남는게 없는 장사 하다 보면 어떻게 되는지 아십니까?

진짜 배부른 놈만 배부르고

헛다리 짚은 주인 양반들은 허기 집니다.

그렇게 오냐오냐 내가 믿는 정책이다 이럽시고 기다려보십시오.
당신이 강남땅부자가 아니라면 다시 한번 객관적으로 살펴봐주시길 바랍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6" />
    <author>
      <name>(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6</id>
    <published>2008-06-15T22:05: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황색언론의 산유물이 민주주의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7" />
    <author>
      <name>비밀 댓글입니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7</id>
    <published>2008-06-15T22:19: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8" />
    <author>
      <name>비밀 댓글입니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8</id>
    <published>2008-06-15T22:28: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광우병쇠고기 싫어한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69" />
    <author>
      <name>(광우병쇠고기 싫어한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69</id>
    <published>2008-06-15T22:33: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만약에 광우병 걸린소를  온다면  국민들이  먹은다면  사람광우병걸린다면  누구 책임지나요   이명박 이가  책임지나요   책임을 지지않으거나 하면   이명박 대통령  한국에서 떠나라     국민들  보고있습니다    30개월이상 소는   금지 되어야만 합니다     소가 싫어하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꺼벙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0" />
    <author>
      <name>(꺼벙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0</id>
    <published>2008-06-15T22:48:2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친일파를 숙청하지 못한 우리 나라가 .. 정말 밉구나.
그러나 촛불집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희망을 내눈으로 확인할수있었다.
너를 그자리에 나두면서 개념을 바꿔주고 싶지만. 
5년에 100일은 정말 중요한 시기였고 대한민국은 너의 체험학습장이 아니라 안되겠다 .
청소년의 눈은 사회를 가장 객관적으로 바라본다는것을 - 너는 전두환 시절에도 있엇으니 잘알겟지
촛불의 배후세력은 대한민국의 10대청소년이다 !!10대 연합 화이팅!</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차차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1" />
    <author>
      <name>(차차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1</id>
    <published>2008-06-15T22:46:0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명박 힘내라.공기업 반드시 민영화하라. 이걸 멈추면 정말 정권은 퇴진하라. 한나라 임태희 정책위원장 수상하다. 공기업 민영화와 구조조정에 딴지거는 자의 허약하고 비젼이 없는 회색분자 같다. 공기업민영화와 구조조정, 4대보험개혁, 공무원30%줄이기, MBC 회색분자 색출, KBS 회색분자 색출, 김대중 노무현 조무라기 색출, 꼭일구어라. 여기에 해당되는 자들이 지금 촛불집회에 모여 계속 발목잡는다. 굴하지 말고 싸워 이겨라. 말없는 다수와 많은 국민을 믿고 추잡한 것을 청소하라. 청계천 처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꺼벙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2" />
    <author>
      <name>(꺼벙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2</id>
    <published>2008-06-15T22:49: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넌 돈이 많은가보구나 ㅋㅋ
난 돈없어서 안되겠는데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ehrtnflskfr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3" />
    <author>
      <name>(ehrtnflskfr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3</id>
    <published>2008-06-16T00:06: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재벌님은 그런거 상관없겠지... 그러나 다수 국민들은 공기업 민영화 반대이고, 의보, 수도 민영화는 더욱반대다.
화성에가서 민영화하시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요즘 귀족들이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4" />
    <author>
      <name>(요즘 귀족들이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4</id>
    <published>2008-06-17T07:24: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네놈 목을 베고 싶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ouscal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5" />
    <author>
      <name>(ouscal)</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5</id>
    <published>2008-06-15T22:52: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도....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과연 우리들이 하는 &amp;quot;이것이 무엇인가&amp;quot;...하고요....
아...그런데 문득 이 단어가 떠올랐습니다....

이것은 내가......
아....바로  이건 나의...우리의 &amp;quot;주권&amp;quot;이라고.....

아..마음이   뭉클합니다...

정치에 무관심하다던 우리들....나랏일에 희망이 없다던 우리들...
이것이 희망이 아니고..무었일까요?

이것은 분명 우리..나라...대한민국의 미래...희망일 될것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뒤에서만 큰소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6" />
    <author>
      <name>(뒤에서만 큰소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6</id>
    <published>2008-06-15T22:58:2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순수소고기촛불집회자 = 순수의도  
독재타도! 정권퇴진!유난히 앞장서는자 = 이걸기회로 혼란과 증폭을 유도하는 흑심소유자
소고기에 어째서 정권퇴진 독재타도를외치지?? 볼써 싹쑤가 노랗다구? 김대중,노무현때도 마찬가지였지!!
노무현때도 뽑아놓고 짜르자 하고!! 그럼 정권퇴진하면 국가일 누가하나? 또 뽑짜구? 또 그럴걸 뭐!! 뭐하나 꺼리 생기면 그런넘쫒아 와하구 시위하다 또 정권퇴진할텐데 뭘!! 내말이 틀렸소? 청계천지랄이라고 난리치더니 원 나중에 암말도 못하고 좋아서 거기서 시위하고 놀면서!! 노무현 지랄하더니 역대 대통령중 가장퇴임후 멋지게 살더만!! 소고기로 국민 다죽을것처럼..이걸기회삼아 또설치는 인간들..그냥 쫒아다니는 주식시장의 개미같은 우리들..일본은 그럼 그거먹고 최소한 한두명이라도 광우병 나와야지!! 80년대초반 국산품 애용안하면 국가 망한다고 생난리치던 것과 아주 비슷하구만..아마도 중국산 먹고 식중독으로 죽는 국민이 백배는 많을걸? 늘주변의 위험은 적응되서 모르고 새로운것 듣는거만 와하는 나도 같은 괴상한 한국인! 남이편파기사나온다고 나도 편파기사방송하면 뭐가다르나??  우리동생 다쳤다! - 그동생 혼후상태다 -  그사람동생 맞아 뒈졌다!
결국 같아지는 자화상!! 저기서도 또 흑심자들 또 다른 시위 만들고 계속 만들어 국가신뢰도추락! 경제개판
결국 언젠가 시간지나 우리한테도 느껴진다네.. 아버지가 맘에 안드는 부분에 대해 수정을 요구하는것과 맘에 안든다고 부모 관두라는것! 부모가 흔들리면 언젠가 나도 편치않게되는법! 그래!! 새부모얻자는데뭐! 그대신 또 그부모 맘안든고 투덜대지마!!  세상은 내가 아무리 옳다해도 누군간 펄쩍 뛰니까!! 1000년이 지나도 고구려,백제,신라 지역감정이 아직도 오는데 그게 지금 해결 되리라 생각하남!! 그리고 국민의 목숨과 생명이 걸렸단말 하지마!! 그거말고 더 심각한 먹거리 더 많이 예전부터 줄줄이 들어오니까!! 길거리 음식 먹고 일년에 몇명이나 죽는다고 생각해? 삼년동안 한강다리에서 뛰어낸린 사람이  몇백명인지알어?  나도 시위처음에 했지요!! 이젠 안나가 이상하게 변질되고 완전 정치용으로 변색된지 오래야!! 청화대 처들어 가자는대 반대했더니 반순불자래나?
뭘해도 남한텐 또 다른 피해주진 말자구!! 내가 개고기 좋아한다고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한테 욕하고 꺼지라는것과 뭐가 다르지? 한국= 뭐든지 자기의견 반대인사람과는 원수만듬!! 죽으라는둥 꺼리라는둥 뭣도 모른다는둥!! 순수한의도를 잃지말자구!! 이걸 이용하려는 이상한 놈들과 섞이지말고 한나라당!! 민주당!!쟈유선진등 모든당 좋은놈 있고 더러운놈 있어 거기서 거기야!! 매번바뀌면 잘될것같지? 여지껏 지나간걸 봐봐!! 늘싸우는건 국민이지!! 그놈들 돈 다우리가준다!! 에이 꼴보기 싫은 모든놈들!! 깡패미국!!현정서상 어쩔수없이 손을 잡아야하는우리나라..뭘모르며 여기저기 쏠려다니는 사람들.. 방송 한번 나올려고튀어볼려구 지랄하는 놈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지금이 조선시대입니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7" />
    <author>
      <name>(지금이 조선시대입니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7</id>
    <published>2008-06-15T23:36: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지금이 조선시대입니까? 대통령이 우리의 아버지 라뇨?!!
그럼 당신의 아버지 어머니는 자식에게 독약을 먹으라고 하십니까? 현 대통령은 자신의 입으로 직접 말했습니다. 공무원는 머슴중의 가장 천한 머슴이라고.. 그럼 공무원중의 대빵이신 그 분은 가장 천하딘천한 머슴이 아닙니까? 그럼 어찌 머슴이 자기 주인에게 독약을 줄 수 있습니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진정한쥐빠들촛불들기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8" />
    <author>
      <name>(진정한쥐빠들촛불들기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8</id>
    <published>2008-06-15T22:59:2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쥐빠들아...너희가 진정 쥐빠들이면 반발심에 감싸지 말어라...아이를 키울때도 혼내야 할 때와 칭찬할 때가 있는 법... 제대로 가지 못하고 있을 때는 방향을 제대로 잡아줘야한다... 오냐오냐하면서 대해주렴...막나니 된다..진정 지지한다면 이제는 더이상 묻지마 지지는 그만.... 그건 도움이 안된다... 쥐박이를 위해서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광우병을 어떻게 책임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79" />
    <author>
      <name>(광우병을 어떻게 책임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79</id>
    <published>2008-06-15T23:04: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광우병 잠복기가 워낙 길어서 10년이 넘는데... 광우병 위험물질등이 수입되어 사용된다면.. 발병하기 까지 오래걸려서 대통령 임기 다끝나고 정치에서 떠나있을 건데 어떻게 책임을 져... 그리고 이미 발병한다면 세상 그 누가 와도 책을 못져... 부처나 하느님이 와도 책임못져...</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노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0" />
    <author>
      <name>(노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0</id>
    <published>2008-06-15T23:08: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10년째 한나라당 진성당원입니다   매월 당비 2000원씩 내고있습니다!
저의 힉력은 국민학교 5학년 1학기가 전부 입니다  나이는 한국나이로 52이구요
저 이번에 이명박씩  찍었습니다  국회의원도 한나라당 찍었습니다
여짓것 많은 투표를 해왔지만  이번처럼 투표 잘못한것  진심으로 후회함니다
나같은 무식쟁이도  해서는 안될것같은짖만 골라서 하고  돌아서면 거짖말만하는 사람들이 
진정 국민의 대표고 애국자라고 할수 있는지요  그러면서 어떻게  하느님은 들먹이는지요
과연 교회에서 그렇게 하라고 하던가요?  이제는 제발 거짖말좀 하지말고  솔직히 있는 그대로 
밝히고  모든것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 하시지요   그러면  그나마 조금이라도 나아지겟지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소수의견자들은 들어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1" />
    <author>
      <name>(소수의견자들은 들어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1</id>
    <published>2008-06-15T23:10:2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소수 의견이라고 무시하지는 않겠다... 하지만 다수의견을 무시하는 소수의견자들은 무시하겠다.. 매국노도..시대를 역행하는 자들도...색깔논자들도.. 물타기하는 자들도 할말하는 시대에 살고 있으니까...소수는 항상 정의롭다고 착각하며 살지 말기를... 재고의 가치도 없는 소수의견도 많으니까.. 제대로 된 생각의로 소수의견을 가지렴..묻지마 지지 이런거 말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묻지마 지지자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2" />
    <author>
      <name>(묻지마 지지자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2</id>
    <published>2008-06-15T23:21:2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학계에 의하면 어떤 사회건 항상 묻지마 지지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대략 15-20%.. 그넘이 매국노든..국민의 건강에는 안중에도 없는 넘이든... 지 맘대로 결정하고 밀어붙이든.. 사람을 죽이던... 근데 쥐박이 지금 지지율이 대략 16%.. 딱 묻지마 지지자들만 남았다..이성있는 사람들은 그에게 당당히 국민들이 이렇게 촛불집회하며 뒷심을 받혀줄때 재협상하라고 한다... 명분이 있을 때말이다.. 온국민이 다 들고 일어서서 재협상하라고 한다면 명분이 충분하고도 남지 않느냐 말이다.. 그런명분없어도 미국은 아무때나 지네들 구미에 안맞으면 재협상해버리는데... 우리가 아무리 힘에부치는 나라라해도 국민들이 이렇게 밀어주는데... 지금 댓글올리는 묻지마 지지자들은 정신이 제대로 박힌 사람들이라 보기는 힘들다.. 정상적이 판단을 내리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그래도 소수의견이니 존중해달란다..나원참...</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유류세 인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3" />
    <author>
      <name>(유류세 인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3</id>
    <published>2008-06-15T23:21: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촛불 시위의 책임은 이명박씨가 지어야 한다.화물 운송업체  파업사태도 이명박씨가 유류세 인하를 않 했기 때문에 벌어진 일로써 파업사태의 책임도 이명박씨가 지어야 한다.병든 소는 개도 않 먹는다.더 이상 이명박씨가 서민말살정책을 강행하지 말기를 바란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희망심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4" />
    <author>
      <name>(희망심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4</id>
    <published>2008-06-15T23:24: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절대 가난의 땅 아프리카를 자주 가면서 느낀 것은 
가난자체가 사람을 분노하게 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상대적 박탈감이 더 극심한 분노를 만들어 낸다는 것입니다.
예로 마사이족은 자연재해로 농사를망쳤을 때 
하늘이 준것을 하늘이 거두어간것으로 받아들인다는 것입니다.
저는 자본주의적 경제체제를 인간이 만들수 있는 가장 높은 생산성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분배주의자입니다. 
그런데 진보적 분배주의철학의 저변에는 절대 가난에 대한 저항보다는 
상대적박탈감이라는 분노의 불꽃이 더 강렬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경제에 익숙한 성장중심의 경제철학을 가진 분들은 
자발적 기부라는 자의적분배문화를 통한 사회통합과 갈등해소의 길을 찿아야만 합니다. 
또 진보적분배주의를 고수하는 분들은 
시장의 생명력과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을 망가뜨리는 것은 
우물물의 분배 때문에 우물자체를 망가뜨리는 것과 비슷한 결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최선의 해결책은 
시장의 효율성과 동시에 자발적나눔이라는 기부문화를 통한 
사회의 통합과 갈등해소에 있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미친지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5" />
    <author>
      <name>(미친지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5</id>
    <published>2008-06-15T23:24: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미친것들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러게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6" />
    <author>
      <name>(그러게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6</id>
    <published>2008-06-16T01:36: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미치지 않고서야 국민들에게 미친소를 먹으라고 할리가 있겠어요...다름아닌 한나라의 대통령이..(한나라당의 대통령이 맞는 표현인가?..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묻지마 지지자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7" />
    <author>
      <name>(묻지마 지지자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7</id>
    <published>2008-06-15T23:25: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묻지마 지지자가 아닌데 이런 말도 안되는 댓글을 올리는 사람이라면 알바가 아니고 모겠는가...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목소리를 내고있는지 귀 기울여 보렴... 우물안에서 하늘만 쳐다보며 살지말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ㅎㅎㅎ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8" />
    <author>
      <name>(ㅎㅎㅎ)</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8</id>
    <published>2008-06-15T23:36:5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우리나라 민주주의는 전체주의?
다른 목소리를 내면 죽일 놈이며 마녀사냥할려고 달라들지... 죽일 것 같은 말투와 위협.... 
그리고 하나에 빠지면 다른 걸 볼 수 있는 이성도 없지... 광우병? 누가 죽은 적 있는가?
반미? 효선이 미선이? 그럼 조지아 텍에서 한국계가 총으로 수십명 죽였을 때는 여러분의 논리로는 한국사람
다 추방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 미국에서는 이 문제를 이민자의 고통, 미국사회의 총기 문화 등 사회문제로
인식하고 이해할려고 했지 한국사람들 나쁜 사람들이라고 한 사람은 없었지....

광우병? 지금 우리 국민들이 하는 행동이 광우병 환자 같아... 이성이라고는 눈을 씻고 봐도 없지.
이게 민주주의라고? 뭘 알고 지껄이는지? 이건 민주주의를 빙자한 전체주의이며 퍄쇼즘이야.
민주주의가 어떻게 하나의 사안이 국가 전체가 걸려있는 것처럼 사회가 시끄러울 수 있어?
정선희 사건봐. 정선희가 죽일 것처럼 인민재판하는 것이 민주주의야? 미친 수 먹을 자격도 없는 것들...
좀 차분해지고 이성적으로 생각좀 해봐. 선진국들 봐. 니들처럼 아가리 달렸다고 시끄럽지 않아.
우리나라에는 지금 소고기 사안 하나밖에 없니? 이래가지고 무슨 국가 시스템이 돌아가니? 이 미친 것들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돌았구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89" />
    <author>
      <name>(돌았구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89</id>
    <published>2008-06-15T23:50:2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미쳐도 곱게 미쳐라.. 광우병 잠복기가 10년이넘어서 이미 발병하면 끝난거야.. 그때가서 후회해봐야 소용없는일..발병하면 돌아갈수도 돌이킬수도 없다고..누가 책임지고 싶다고 해서 책임질수도 없다고.. 돈들여서 학교는 왜 다녔냐..중학교까지만 나왔어도그냥알겠다의식있음 학교안나와도 알겠다..예방하는 방법밖에는 없다고..글고 미국정치하는 애들 보고는 있니..국민이 안들고 일어서게끔하잖아..국민들 안들고 일어서도 재협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다시 하잖아..그네들이 쥐박이처럼 해봐라.들고 안일어서는지.. 물론 그네들이 쥐박이처럼 국민의 안위를 무시하고 지 맘데로 나라를 파는일을 할일도 만무하지만..일본의 반도 못따라가는 넘들을...밥먹고 약먹었어?..</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ehrtnflskfr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0" />
    <author>
      <name>(ehrtnflskfr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0</id>
    <published>2008-06-16T00:10:1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너 단단히 돌았구나, 용인으로 보내주랴?</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ㅎ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1" />
    <author>
      <name>(ㅎ)</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1</id>
    <published>2008-06-17T07:26: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맞는 말보고 맞다 이러는게 당연하지
다른 말보고 틀린 말이라고 하진 않았어
틀린 말보고 틀렸다고 하는데 뭐.
그정도 상식이라면 뉴라이트 들어가도 되겠다 ㅂㅈ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민영화 찬성자들 바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2" />
    <author>
      <name>(민영화 찬성자들 바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2</id>
    <published>2008-06-16T00:01: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어느분 글에  공기업 민영화 하라고 하는데  과연 그게 국민을 위한것인가요? 저는 반대입니다
1 수돗물 민영화 한다는데  그모델이  이탈리아라고 함니다  하지만  그곳이 과연 성공적일까요?
   아닙니다  물값이  무려 400% 가까이 올라있습니다  그것이 민영화의 성공이고  국만을 위한것인지요!

2 의료보험 민영화 하면  과연 누가 이득을 볼까요?  돈없는서민들이 과연 제대료 치료를 받을수 았을까요?  

3 기름값 에 붙는 각종 세금을  작년 수준으로  고정시키면  기름값이  내려가지 않을꺄요?
   만약  원유가격이  에전처럼  50달러 이하로  내려가면  과연 기름값이  예전되로  되돌아 갈까요?

  전부다  가진인간들이  자기 배 불릴려교  하는 소리들입니다  

  아~글쓰다 보니  정말 열받네    에~라이   순  쓰레기 똥파리  바퀴만도  못한놈들 같으니라고 ㅠㅠㅠ

   뭐가 어쩌고 어째  모든 공기업   민영화하라고   그냥 ~그저 콱  ㅠㅠㅠㅠㅠ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쟈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3" />
    <author>
      <name>(쟈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3</id>
    <published>2008-06-16T00:16:3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늦었다 촛불주최측의 국대위 간부란애들이 전부 전교조,한총련,범민련 이런단체가 잡고 있던데 순수의도로 국민을위해서 촛불들었다는말을 누가믿어여? 소보회같은 중립단체들이라면 모를까 분명 주최측이전부 좌파를넘어서 김일성의 선군정치를옹호하는집단들이 자칭대표라고 나서는데 순수한의도라고 말할수 있어여? 정말 놀랬읍니다 이거원 설마했는데 아직까지 선군정치가 잘한일이라고 옹호하는집단이 있다는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죽기전까지빨갱이를외쳐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4" />
    <author>
      <name>(죽기전까지빨갱이를외쳐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4</id>
    <published>2008-06-16T01:17:5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죽기전까지빨갱이 색깔론을 펼쳐라 차라리.. 주최측이 무슨 어어죽을 다른애길 하고있냐?.. 너같은 인간이 죄다 이사회를 이루고있었다면 인권도 없고 민주주의도 없고 독재 밑에서 시키면 시킨대로 살며..말안들으면 쥐도새도 모르게 살해당하는 시대에 살고있을 것이다..정권의 시녀역활이나 하면서 살겠지..넌 국민이 주인인 민주주의 시대에 살 자격도 읍는넘이다.. 남들이 목숨받쳐 일궈놓은 민주주의에 살면서 어찌나 그리 당당한지..어찌 너같은애가 우리나라에 함께 살고있는지..본질을 흐릴려고 작정한 넘아..인생 그렇게 살지마라..미국이라면 사족을 못쓰고 알아서 기는넘들..촛불반대시위하며 성조기 들고 나오는 것들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선장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5" />
    <author>
      <name>(선장)</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5</id>
    <published>2008-06-16T00:53: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명박대통령 화이팅.소신있게 자기에 의지를 관철시켜주세요.나라살리는 길은 보기보다 쉬운일이 아닌것을 잘알고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좋은일에는 항상 액운이 있다고 하자나요.어리석은 사람들로 인해 소신를 컦진 않을것으로 판단합니다.화이팅 하시고 나라살리는 일에 더욱더 매진해 주세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무뇌아 맞지!? 틀림없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6" />
    <author>
      <name>(무뇌아 맞지!? 틀림없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6</id>
    <published>2008-06-16T01:20:1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알바가 아니면 넌 모니? 왜 인생을 그렇게 사니.. 불쌍하기도 해라.. 양심을 팔며 사니..</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애지중지하다보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7" />
    <author>
      <name>(애지중지하다보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7</id>
    <published>2008-06-16T01:24: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애를 혼낼때는 혼내야지..잘못해도 애지중지하면 애를 버린단다..남들을 보지 못하고 자기만 아는..자기중심적인사람이 되고만단다..알겠니! 이 썩을X아..니 인생도 참..</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추수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8" />
    <author>
      <name>(추수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8</id>
    <published>2008-06-16T06:56:3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당한 선거를 통해서 1000만표 이상 득표하고 당선된 이명박 대통령. 잘못 뽑았다고 치더라도 그렇게 검증을 거쳐도 실패했는데 거리에서 좃불시위좀 한다고 해서 섣불리 탄핵을 선택 할 수 있을까요?  인터넷에서 거리에서 탄핵하라고 해서 쉽게 탄핵이 될 정도로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또한 탄핵은 국회의회에서 하는 것이지 인터넷의 누리꾼들이 하는 것은 아닙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말들만 많은것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699" />
    <author>
      <name>(말들만 많은것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699</id>
    <published>2008-06-16T09:55:2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당신들 언제 나라일에 신경이나 써봤어??
투표나 했어?
먹을거 먹고 큰일 날거 같으니까 이번엔 좀 티내고 시픈겨?
농수산때 한마디라도 해봤어? 나랑 큰 관련 없을것 같으니 찍 소리도 안하고 놀러 다녀놓고..
외제차 탄놈들 주유소에서 기름 안너준거 생각나? 국산차 안애용한다고?
어떻게 생각해? 지금도 같아? 외제차 타면 죽일놈이야? 아님 그땐 좀 생각이 짧았어?
지금 외제차 타고 나니는놈헌테 아무말 안하자나!! 너무 많아지고 가격내려가니까?
남의 나라에 우리차공장 지어놓고 우리가 안사면 될줄알았어?
생각대로 다 될거겉아 쇠고기만 해결되면 다 끝이냐? 
이게 우리나라 국민성이야 알어? 
얼마나 이기주위적인데.. 봐라 나랑 또 관련없는 일들은 모른체 지나가지..
말들만 많아 정치적으로 혹해서 따라만 다니고
전경을왜까냐? 군발이가 싫다고 총놓고 집에 갈수있냐? 전경이 하는일이 뭔데? 갸들이
뭔죄냐? 희생양으로 어린 갸들 까면서 쇠고기 운운하냐?
전경들이 우리죄냐? 경찰청장이 하는일이 뭔데?
머리가허연놈들이다 새파란놈들이나 죽던살던 해야하는 전경들앞에서 방패발로차고 욕하고 물병던지고
생각이있는 놈들이냐? 짱깨들 지랄할때 경찰들 병신이라고 욕해놓고 강하게 어떤행동도 못했다고.
우린 까길바랬지? 개들입장은 아니거든
공권력없는 경찰들로 변해서 우리가 길에서 맞고 있을때도 제지도 못하면 좋겠냐?
 할려면 지대로해!!
시위자중엔 별별놈들도 다있어!! 여기일일히 말은 못하겠지만!!
섞여서 우르르 몰려 다니지말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역사를 보고 말씀하세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700" />
    <author>
      <name>(역사를 보고 말씀하세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700</id>
    <published>2008-06-17T07:31: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세상 국민성이란 건 당신 하나에도 들어있어요.
일제시대 때 수탈 당하고 문화 말살 당하고
근대시절 땐 독립군 몰살, 암살
이게 뭐 관계 있냐고요? 물론요. 윗물이 흘러야 아랫물도 잘 흐른다고 허기진 과거 없애보겠다고 발전만 있었을 뿐 다지는 보수는 전혀 없었죠. 그저 한탄과 전혀 모르고 하시는 말,
요즘 시대 21세기 통신매체를 통하여 뉴스 좀 잘보세요.
당신도 말을 그리 하시는데
그거보고 따라 하는 사람들 얼마나 있겠습니까.
당신 말대로라면 정말 우리나라 국민들 무지한데
당신이라도 좀 대표해서 국민성을 비판하지 마시고 보여주시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썩은중생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701" />
    <author>
      <name>(썩은중생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701</id>
    <published>2008-06-17T03:33: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말들만 많은것들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진짜 말들만 많은중생들이죠. 선거하라고 하면 놀러가느라 뒷전이고 이제와서 뽑아논 정부와 대통령을 하야 시킨다고 하고 나원참, MB는 소고기땜시 하야하는 세계 최초의
대통령이 되겠네요. 대통령자리가 그렇게 하찮은 자린가요? 장관이나 대통령이나 동격?? 인가 보네..한국은.
정부가 잘했다는 이야긴 아닙니다. 민생치안중에 쇠고기가 전부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왜 유독 쇠고기에 
광적인가요? 무능한 정부도 문제지만 그걸 정치적으로 끌고갈려는 좌파세력들과 철딱서리 없는 꼭두각시들.
수입소고기에 대한 정확한 근거없이 만들어 내는 언론들의 무책임한 자료공방과 헐뜯기 작전에 아무생각없이 동조하고 이성을 잃고 내친구와 조카와 아들같은 전경들 두들겨 패고 맞자니 억울해서 같이 두들겨 패고.
전경들이 처음부터 시민들을 두들겨 팼을까요? 웃기는 짬봉이죠. 좌파들 그리고 노조와 같은 개쇄들의 거짓말들 입니다. 물병던지고 돌맹이 던지고 각목으로 두들겨 패는것 처음에는 방패로 막지만 아픈데 가만있을
놈 있으면 나와바라 이겁니다. 평화시위한다고 했으면 평화시위하지..왜 버스 뒤집고 지랄들입니까? 그버스
내가 사라고 세금으로 낸건데 어떤놈이 내버스 마음데로 불지르고 뒤집었냐구요. 공권력이 없어진 나라 그나
라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술처먹고 경찰서가서 꼬장피우고 신호위반 지적한다고 경찰 폭행하고 시위하는것 막아선다고 돌맹이에 화염병에 각목과 쇠파이프 그리고 버스까지 전복시키는 아무 무식하고 파렴치한 한
국민들이 모여있는 나라.. 미국같으면 어땠을것 같나요? 나는 경찰총장이 무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공권력에 반기를 드는 놈들은 어떤놈이든 족쳐야 합니다. 경찰에 돌맹이 던지고 화염병을 던져서 생명의 위협을 주는 놈들은 그냥 쏴버리세요. 그런놈들은 총으로 쏴서 죽여버려야 합니다. 그래야 정신들
차릴겁니다. 그러지 못하는 경찰청장이 옷을 벗어야 하는거요. 진짜 당신 무능하거든...
도대체 어떻게 해결들 할려고 하는지.. 자기와 의견이 다르면 무조건 반대로 몰아세우는 아주 이기주의적인
국민성과 그런 철딱서리 없는 애들을 꼬여서 거리로 내몬 전교조놈들과 공부만 하고 세상물정 모르는 대학생들에게 사탕발림으로 거리로 몰아내세운 전대협이나 국회의사당에선 말한마다 못하는 병신들이 거리로 나와
한목소리 낸다고 나온 야당놈들이나 기회는 이때다 설쳐대는 화물연대나 파업하는 노조놈들이나 이거야 원
가뜩이나 기름값올라서 살기 힘들어 지는데 이젠 기름값 오른것도 MB이 때문이라고 시위하지 그러냐 ,,,,,
중동가서 기름값 내려달라고 명박이 보내지 그래. 그래서 못하고 오면 대통령직 그만 두라고 하지 그래. 말이
안되남? 내가 볼때 광우병 대책위인가 뭔가 하는놈들도 말이 안돼. 그럼 그놈들 보내셔. 명박정부야..
그놈들 보내서 재협상하라고 보내라니깐.. 임명장 줘서 담당 공무원 만들어서 보내서 만약 우리가 원하는 
답변을 갖고 오지 못하면 국민들 두배로 속인 놈들이니 발목에다 벽돌달아서 한강에 보내 익사시켜서 고기들
이 그놈들의 주둥이들 먼저 뜯어먹고 양심을 뜯어먹고 세상바라보는 눈을 뜯어 먹고 하는걸 생중계해서 덜
떨어진 동조하는 놈들에게 보여 줘야 한다고. 왜 순수한 열정으로 촛불시위하는 일반 시민들을 싸잡아서 같은편으로 몰아넣고 이젠 광우병이 시들하니 다른 대책을 한다고? 야 이놈들아 그냥 하나만해. 원래 너희들이
그렇게 만든이유가 광우병이 잖아. 아니었나? 그건 그저 시작에 불과했고 원래는 김정일이가 연출하고 민노동이 각색하고 야당의 무대에 너희가 주연으로 하기위한 거였나? 
이젠 자중들 하자고. 수입산 소고기에 광우병 위험요소가 있다는것 모르는 사람있나? 그래서 난 안사먹을려고. 소고기 먹으면 몸에 안좋다며.. 정 먹어야 된다면 한우고기 사먹게. 고기가 어디 소고기만 있나. 돼지고기
도 있고 닭고기도 있고 그런데 왜 소고기에 목숨들 걸고 있는지? 내가 볼땐 소고기 사먹을 형편되는 사람들이그렇게 많지 않은걸로 아는데..100만명이 촛불시위 한걸로 봐서 그사람들만 소고기 먹는 사람들인것 같내.내말이 맞지? 난 가끔 먹는 편이라 소고기 안먹어도 좋은편이라 촛불시위안하네.그시간에 돼지삼겹살 먹는게내자신을 위해서도 교통질서를 위해서도 애국하는게 아닐까? 일본총리가 국민들한테 그랬다고 하네. 미국제품을 워낙 안사쓰고 자국물건만 사쓰는 그들에게 제발 미국제품좀 사서 써달라고.. 못느끼나???
광우병 소고기 운운하지 말고.. 우리것이라도 잘만들어서 먹고 불량식품 그만 생산하고 우리 한우나 잘챙기고 불량자동차 그만만들고 식생활품 제발 불량품 만들지 말기를.. 광우병은 30-40년 뒤에 나타난다고 하는데
우리가 언제부터 눈앞에 것만 챙기던 민족이 미래를 보고 난리들이야. 눈앞의 불량식품도 해결못하는 국민이
30-40년뒤??? 얼마나 멀어.당장 눈앞에 불량식품먼저 촛불시위하고 고쳐지면 1년뒤에 발병할것들 그뒤에는
2년뒤에 발병할 불량식품들..이렇게 순서대로 해야지. 안그런가? 이렇게 이야기 하는 나도 웃기네요.ㅎㅎㅎ
이걸 말이라고 하고있으니..바램이 있다면 계속 시위하고 데모하고 청와대 뒤집고 대통령 갈아치우고 현정부
갈아치우고 김정일이 대통령시키고 김대중이가 총리하고 노무현이가 부통령하고 그외 다른 양아찌들이 장관들하고 그래서 제발 2010년안에 대한민국을 공중분해 시켜서 2011년부터는 미국 51번째 주가 되어 편하게
잘살아 보자. 제발 공권력이 있는 나라에서 평화시위 안하고 국민들 위협하고 자기생각만 옳다고 거리로 나와 치안을 어지럽히는 놈들 총으로 쏴죽이는 제대로된 사회에서 살고 싶네. 중국놈들이 서울한복판에서 한국인을 두들겨 패도 말못하고 쳐다만 보는 국민성이 상실된 나라보단 그런놈들이 있으면 바로 구속시켜버리는
국민의 안전을 최선으로 걱정해주는 공권력이 보장된 나라에서 살고 싶어. 이게 나만의 바램일까? 
아마 졸라게들 댓글달겠지. 달아도 좋아. 너희들이 원하는데로 이나라 쌈싸먹고 물말아 먹고 다하셔요.
나라없는 슬픔을 알아야 정신들 차리겠지. 이제 해방된지 불과 60년밖에 안되었는데. 아직들 정신 못차리고
이짓거리들 하는것 보면 선조들께 졸라게 미안할 따름입니다. 조상님들 면목없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ㅋㅎ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702" />
    <author>
      <name>(ㅋㅎ)</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702</id>
    <published>2008-06-17T07:36: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냥 다 죽이시라고 하시죠 왜?
무슨 현인처럼 말을 ㅋㅋㅋㅋ

웃기지도 않아 ㅋㅋ

당신은 뭘 알고 하는 소리입니까? 아니면 그냥 술먹고 꼬장을 부리시는 겁니까? 이 양반아 ㅋㅋ

떼끼, ㅋㅋㅋ 차라리 그리 말하실 거면 절에 들어가서 머리 깎고 내가 뭔 말 했는지 되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게 싫다면 신경정신과에라도 가시던지요 ㅋㅋㅋㅋ

아 글고 당신 혼자로 나라 돌아가는 간다는거 자체가 웃기는 발상
혼자서 다른 나라 가서 사세요.
뭔 그리 시덥지 않은 ㅋㅋ 당신이 한국인이라는 거에 세계 모두가 한국을 우습게 보는 겁니다 이사람아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선조가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703" />
    <author>
      <name>(선조가)</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703</id>
    <published>2008-06-17T07:37: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완용이신듯. 님은 뭘 잘하셨길래 남에게 뭐라 하시는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준택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704" />
    <author>
      <name>(김준택)</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704</id>
    <published>2008-06-17T06:36:3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치 자체는 썩은게 아닙니다.. 정치를 하는 작자들이 썩은거죠.... 이제 무관심할게 아니라 관심을 가져서 고쳐챠 할 때 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job005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705" />
    <author>
      <name>(job005)</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705</id>
    <published>2008-06-17T09:09: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요즘 이십대는 확실히 정상이 아니야.. 전부 정신병원으로...
십만이든 백만이든 우리나라 국민 사천만명이 전부 지들 생각하고 같다는것 자체가 모순이잖아...
촛불애들.. 좀 바쁘게 살아라.. 세상에 소고기보다 신경써야할일 훨씬 많다.
소고기 시위보다 한시간이라도 공부하든 일을하든 너 자신을 키워서 한우만 먹고살아 제발..
그리고 억울하면 더 공부해서.. 니네가 공무원하던지.. 
너희 정말 어이 상실이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wooswng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comment4706" />
    <author>
      <name>(wooswng)</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comment4706</id>
    <published>2008-06-17T11:12:0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지금 물류대란이 일어 난것도 어찌보면 용역업체 스타일이기때문이다...
이 참에 용역업체를 없애야 한다.... 그렇게 되지 못한다면...
용역업체는 알선한 댓가를 1회에 한해 청산하고 용역업체소속으로의 고용은 폐지 되어야 한다....
궁극적으로 용역업체가 존속하는 한 근로자들에게 폐해가 더 있을뿐  근로자들에게는 득이 있을수 없다.
 
젊은 들의 88만원 세대를 만드는 것은 용역업체 때문이다...
또 다른 많은 인력 또한 마찬가지이고...
용역업체 그들이 뱃속을 채우고 지속적인 수입을 얻기 위하여 2년 이상을 임용 계약을 하지 않는 것이다.
그래야만 계속 그 시람들을 잡아 놓고서 노예처럼 부려 먹을수가 있는것이고....
대기업 및 중소기업 또한 그것을 용인하고 손을 잡고 있는것이다...
더 이상의 올라가는 인건비와 임금과 퇴직금을 지급을 안해도 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철도 관련 용역업체부터......쳐다보면 주위에 공기업 까지 너무나 많다....
이 용역 업체만 아니라면 많은 근로자들이 젊은이 들이 88만원 세대에 이렇게 살지 않아도 될것을....
일부의 특성상 용역업체가 꼭 필요한 곳도 없지는 않겠지만....
용역업체와 기업과의 유착관계 아래서는 용역업체에 소속된 많은 근로자들은 영원한 노예로 추락 할수 밖에 없는것이다.
한마디로 용역업체는 근로자, 노동자들의 피를 빨아먹고 사는 흡형귀들이다....
고로 없애야 우리 같이 못사는 서민들이 그나마 숨통을 트일 것이다....
없애고 나면 당분간은 어려워 질지는 모르나 그러나 앞으로는 서민들에게 나은 삶을 찿아주지 않을까?....싶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촛불 집회, 민주주의 그리고 블랙 코미디</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trackback460" />
    <author>
      <name>(♣Be Given To DayDreaming...Again...♣)</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trackback460</id>
    <published>2008-06-15T19:31: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국민들의 재협상 요구가 빗발치는데도 여전히 미온적인 이명박 정부의 태도에 많은 분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계십니다. 이번 쇠고기 협상이 완전히 잘못되었고 정부가 수 차례 말을 바꾸었으며 ,국민들의 우려를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6월 10일, 12시간의 기록</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trackback463" />
    <author>
      <name>(라영씨이야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trackback463</id>
    <published>2008-06-16T00:03:2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오후 6시 광화문에 처음 도착한 시각은 6월 10일 오후 6시쯤. 시청역에서 나오는 입구부터 역 밖으로 나가려는 사람들로 붐벼댔다. 시청광장에서는 반촛불집회 단체에서 기도회를 열고 있었다. 전경들과 경찰들은 촛불집회단체들과 반촛불집회단체들의 충돌을 막기 위해서 인간띠를 만들어 그 두 단체들을 분리해두었다. 기도회에 참가한 분들을 보니 나이드신 노인분들이 많이 보였다. 한쪽에서는 촛불집회 단체들에서 초와 피켓을 무료로 나누어 주고 있었다. 여고생들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039;이명박 하야&#039;와 &#039;18대 국회 해산&#039;을 요구한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trackback462" />
    <author>
      <name>(Tight Spur....... Fur Locus in den Himmel und Raum ..)</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trackback462</id>
    <published>2008-06-15T22:21: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명박 대통령에게 하야 요구를 하고, 투표율 46.1%로 대표성을 상실한 18대 국회의 해산을 요구한다. 이명박 대통령에게 하야 요구를 하는 이유를 정리한다. 첫째, 90%이상의 국민이 거부하는 &amp;quot;미국산 쇠고기 수입&amp;quot;이다. 맥도날드 사가 밝혔듯, 미국 내에서도 쓰이지 않는 &amp;quot;30개월 이상 쇠고기, SRM(특정위험부위)&amp;quot;를 이명박 정부가 수입한다. 그 소에선 광우병 위험이 높아 국민들이 광우병 우려를 하며 재협상을 요구하고 있음에도, 이명박 정부는 미..</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내일은 어떤 재기발랄한 의견광고가 올라올까?</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311#trackback461" />
    <author>
      <name>(승주나무의 면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311#trackback461</id>
    <published>2008-06-15T20:44:3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경향신문 보름동안 총 24면 의견광고, 단독광고 참여단체는 14개에 달해 6월 보름 동안(6/2~6/14일)경향신문 독자들의 의견광고를 분석해 봤다. 총 24면(전면광고 1건)의 하단광고에 독자들의 의견이 쇄도했으며 단독으로 하단광고를 게재한 단체는 14개였으며 miclub은 두 번이나 의견광고에 참여하거나 단독으로 광고를 게재하였다. 명의는 대학동문과 다음카페, 싸이클럽,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가 주를 이뤘으나 네이버 카페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경향..</summary>
  </entry>
</fe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