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version="1.0" encoding="UTF-8"?>
<feed xmlns="http://www.w3.org/2005/Atom" xmlns:thr="http://purl.org/syndication/thread/1.0">
  <title type="html">매거진 On20 취재팀 블로그: 동거-당신은-자유로운가요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id>http://on20.net/press/</id>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lang="ko" href="http://on20.net/press/" />
  <subtitle type="html">Magazine ON20 취재팀원들의 팀블로그입니다</subtitle>
  <updated>2008-10-25T00:32:15+09:00</updated>
  <generator>Textcube 1.7.2 : Risoluto</generator>
  <entry>
    <title type="html">ㅋㅋㅋ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64" />
    <author>
      <name>(ㅋㅋㅋ)</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64</id>
    <published>2008-04-10T08:05:5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20대 후반에 혼전순결지켰는데 남자들은 장애인취급을 한다. 그러면서 자기여자는 처음이길 바라는.. 참 이기적인거같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65" />
    <author>
      <name>(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65</id>
    <published>2008-04-10T09:36:5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님이 더 단순합니다..나는 파란색옷을 입기 원하지만 빨간색옷입은 여자를 원하는건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 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ㅎㅎ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66" />
    <author>
      <name>(ㅎㅎ)</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66</id>
    <published>2008-04-10T09:40: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사람들이 그런말 하는이유는... 혼전순결을 지키지 못한 자들의 정당화 하는 변명이라는거... 혼전순결이 많기때문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Clyd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67" />
    <author>
      <name>(Clyde)</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67</id>
    <published>2008-04-10T12:04: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음 // 취향 얘기 나올 자리가 따로 있지-_-; 이게 취향 문제입니까? 남자니까, 여자니까 이중잣대를 들이대는 게 빨간옷 파란옷에 비유할 만큼 사소한 일입니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파트라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68" />
    <author>
      <name>(파트라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68</id>
    <published>2008-04-10T14:36: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ㅎㅎ님 말씀에 공감!글고 장애인취급한 남자들이 이상한거지,대부분의 남자들은 이상하게 안봅니다.그리고 &amp;lt;자기는 총각아니면서 여자는 처녀이길 바라는 남자들 이기적이다&amp;gt;라고 말씀하시는분들 보면 대부분 경험있는 여자분들이더라구요.저도 여자고 혼전순결주의인데 저같은 사람들은 남자의 경험여부는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아요.자기 스스로의 가치관(혼전순결)을 끝까지 잘 지켰으니 자기 스스로 만족하는거지 내가 처녀니까 남자도 무조건 총각이어야돼!이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거죠.경험있는 남자가 처녀찾는건 본인마음인거고 그게 이기적이라고 생각하진 않아요.(솔직히 제가 남자라도 부인이 처녀라면 더 좋아할거 같아요.자기부인이 처녀이길 바라는거 솔직히 누구나 바라는거겠죠.그러니 여자는 혼전순결 지키면 임신걱정 없이 자기 몸 소중히 다룰수 있어서 스스로에게도 좋고 미래의 남편에게도 좋은거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69" />
    <author>
      <name>(후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69</id>
    <published>2008-04-10T15:06: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트라슈님, 단순히 자기만족으로 끝나서는 곤란합니다.

 기존의 &#039;처녀&#039;, &#039;순결&#039;이라는 용어는 여자 본인의 &#039;육체&#039;와 연결된 문제이기때문입니다.

재력과 같은 물질적인 것들은 인간과 어느 정도 분리 시켜 따로 두고 볼 수 있지만, 육체는 그렇지 않습니다.
- 인간이 정신 + 육체로 구성된 존재라는 인식을 기반에 둔다면 말입니다.

노예가 아닌 이상, 인간은 자기 몸에 대한 결정권을 가지고 있고 그 자유을 행사한다고해서 경멸할 필요는 없는 게 당연한 것이죠. (살인 등 극단적인 행위를 하지 않는한 말입니다.)

자기 몸에 대한 결정권을 행사하지않고 조용히 모셔두는 것이, &#039;소중히&#039;하는 것이라면 할말은 없습니다만. 님과 같은 인식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여자들에게까지 굴레를 강화시킨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즉,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의무로 만든다는 것이지요.

다시말하지만, 기본적으로 여자의 몸은 여자 자신에게 속한 것입니다. 그것을 &#039;처녀성&#039;이라고 이름 붙여, 선물(?)한다라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입니다. 

님은 진실로 자신에게 지배받고 있는 것이 맞습니까? 아니면 다른 이들이 만들어 놓은 룰에 지배받고 있는 것입니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0" />
    <author>
      <name>(후후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0</id>
    <published>2008-04-10T19:00:1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건 니 생각이지

니 생각이 자유듯이 남 생각도 자유 아니니?

멋대로 굴러먹으면 남녀 구분없이 고대부터 욕먹어왔었다. 그냥 니가 그런 상황이면 욕먹고 말어 뭘 아니라고 박박 우기려고 그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윗분 ㅡ.ㅡ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1" />
    <author>
      <name>(윗분 ㅡ.ㅡ)</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1</id>
    <published>2008-04-10T08:21:2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당신을 장애인취급한 남성들은 당신에게 단지 섹스를 원한거고
후자에 남자는 당신을 부인으로 생각하는거고 그게 다른거지
여자들도 남자를 결혼상대와 애인상대로 분류하자나용</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분류는 하지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2" />
    <author>
      <name>(분류는 하지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2</id>
    <published>2008-04-10T14:25:3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분류는 하지만 성경험의 유무자체를 그 사람을 선택하는 기준중 하나로 삼는다는 것은 문제가 있겠죠. 

지나치게 난잡한 것도 문제지만, 지나치게 결벽증적으로 구는 것도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다고나 할까요. (일종의 강박증이죠.)

성경험이 없는 것이 과연 &#039;깨끗한&#039;것인지, 또는 성경험이 없는 것이 과연 정신적으로 건강하다라는 것과 동일한 의미인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하나의 기준아닌가??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3" />
    <author>
      <name>(하나의 기준아닌가??)</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3</id>
    <published>2008-04-10T14:32: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어차피 남자들이야 성을 기준으로 분류를 하지만 여자야 돈을 기준으로 분류 하지 않는가 어차피 그사람의 취향이고 개인적 생각이지 이런다 저러다 왈가불가 할필요 없지 않는가 돈많은 남자가 좋다는 여자들도 하나의 기준이고 취향이지 왈가불가 할수없듯이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어떤 의도로 이 글을 포스팅하셨는지 모르겠으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4" />
    <author>
      <name>(어떤 의도로 이 글을 포스팅하셨는지 모르겠으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4</id>
    <published>2008-04-10T08:23: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는 남자와 여자 모두 혼전 순결을 지키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혼은 신성한 것이고 혼전 순결을 깨뜨림으로 해서 낙태라든지, 사생아라든지, 미혼모라든지 하는 어마어마한 결과가 일어나는 것이니까요. 어떤 사람들은 제 의견에 반대할 지도 모르지만 저는 사랑이란 한 사람을 향한 것일 때 가장 아름다운 것이고 또 그 한 사람을 위해 절제할 때 그만큼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것을 우리는 신의라고도 표현할 수 있겠죠. 물론, 여자만이 혼전순결의 의무를 져야 하고 여자만이 담배 필 때 눈치봐야 한다는 의견을 찬성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혼전순결은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중요하게 지켜져야 할 사항이고, 담배는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해로운 것이겠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5" />
    <author>
      <name>(글쎄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5</id>
    <published>2008-04-10T09:14: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현실적으로 힘듭니다. 남자가 30살에 결혼한다고치고 20살부터 연애를 시작했다면 10년간 여러명의 여자를 만날수있잖습니까. 결혼확실이들기까지는 순결을 지켜야하는걸까요. 연애할때는 헤어지자고 만나는것은 아니잖아요. 어릴때도 결혼생각도하기도하고,그러면서 성숙하는거겠죠. 어디서보니깐 여성들도 연애경험이 없는남자는 결혼기피대상(?)이라고하던데,,순결도 포함된다고 생각하진않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요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6" />
    <author>
      <name>(글쎄요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6</id>
    <published>2008-04-10T12:00: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연애를 한다고 무조건 성관계를 가져야 하는 건가요? 오히려 사랑한다면 더욱 상대의 순결을 지켜주려 하는 게 사랑 아닐까요? 세상 경험 쌓는답시고, 성숙하기 위한답시고 책임감없이 성관계를 갖는 것은 서로에게 씻을 수 없는 평생의 상처를 줄 뿐입니다. 

물론 결혼때까지 순결을 지키는 게 힘든 일이기는 합니다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자기의 의지력에 달린 문제겠죠. 저의 경우, 신체 건강한 남자고, 30이 넘었고, 주변에서 잘 생겼다거나 하는 말도 곧잘 들어왔고(제 자랑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설명을 위해 말하는 겁니다),마음만 먹었다면 사귀던 여자와 성관계를 할 수 있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 자신의 소신을 지키기 위해 절제했죠.

두 배우자가 순결한 상태에서 결혼한다면 마치 미지의 땅을 개척해 나가듯 서로를 발견해가는 기쁨이 더 크지 않을까요? 올바른 성지식은 충분히 쌓을 수 있는 일이고 결혼 후에 서로의 상대에게 충분히 실습할 수 있는 일이죠. 결혼 전에 성경험이 많다고 결혼 후에 배우자를 더 만족시켜 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배우자간에 성관계의 만족은 서로의 대화와 여러 시도를 통해 얻어지는 거니까요. 무엇보다 정신적인 사랑이 합해질 때 진정한 기쁨을 얻을 수 있는 일 아닐까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미지의 영역을 개척해가는 기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7" />
    <author>
      <name>(미지의 영역을 개척해가는 기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7</id>
    <published>2008-04-10T14:16: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성교를 땅따먹기로 생각하고 계시나요. 아니면, 너무 신성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너무 가두고 계시군요. 마치, 신의 계시만이 진리라고 생각하고 다른 것들은 배척하는 모종교인들의 오만한 태도를 생각나게 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룰을 타인에게까지 강요하며 심판하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위에 댓글 다신 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8" />
    <author>
      <name>(위에 댓글 다신 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8</id>
    <published>2008-04-10T15:09: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전 제 생각을 소신있게 말했을 뿐 제 생각을 타인에게 강요한 적도, 다른 사람을 심판한 적도 없습니다. 그러는 님이야말로 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을 보니 제 댓글에 뭔가 상당히 찔리는 마음이 드셨나 보군요. 

성은 땅따먹기가 결코 아니고요, 아주 신성하고도 중요한 행위입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큰 기쁨이 될 수도 있지만 잘못 사용되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기도 하죠. 동거라든지 프리섹스라든지 하는 것은 당장에는 큰 쾌락을 줄 지 몰라도 결혼이 전제가 되지 않을 경우 결국에는 큰 문제를 일으키게 되죠, 당사자에게도 큰 아픔과 상처를 주고요. 전 그런 예를 수없이 보아 왔습니다. 

저는 님의 편협한 생각처럼 &amp;quot;스스로를 가두고 있는 사람&amp;quot;도 아니고요, 다만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도 절제하고 인내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보다 큰 행복을 가져옴을 말한 것 뿐입니다. 뭔가 상당히 착각하고 계신 듯한데 프리섹스와 동거옹호가 열린 사고나 진보적 성향이 될 수는 없습니다. 

한 번 묻고 싶군요. 님이 만약 애인과 결혼을 전제하지 않은 성관계를 가졌었다면 그 끝은 어땠나요? 그냥 단순히 즐겁게 서로 즐긴 것으로 깨끗하고 손쉽게 마무리가 되었나요? 정말 궁금하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79" />
    <author>
      <name>(후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79</id>
    <published>2008-04-10T15:19: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성을 &#039;의지력&#039;의 문제로 말하고 계신것 자체가 타인에 대한 잣대를 들이미는 것이나 다름 없다는 것을 모르시겠습니까?


님이 저를 얼마나 잘 알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039;민감&#039;, &#039;찔리는&#039;, &#039;상처&#039;, &#039;끝의 손쉬운 마무리?&#039; 등 님이 사용한 용어들 자체에 이미 &#039;나처럼 인내하지 않는자는 난잡한자&#039;라는 결론을 내려놓은 채, 판단하고 있는 것이고요.

물론, 누구나 세상을 본인의 기준으로 살고 있으며, 그 잣대로 상대방을 판단하고 있다라는 사실은 부정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님과 같이 지나친 부류의 사람들은 솔직히 피곤합니다. 본인에게는 엄격하여도 타인에게는 좀 관대해져 보시기 바랍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위에 댓글 다신 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0" />
    <author>
      <name>(위에 댓글 다신 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0</id>
    <published>2008-04-10T15:52: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제 댓글에 뭔가 꺼리끼는 것을 느낀 게 아니라면, 저로선 님께서 왜 이렇게 공격적으로 나오는지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님께서 프리섹스라든가 동거를 옹호하는 것을 소신으로 갖고 계신 것처럼, 제가 혼전순결을 옹호하는 것을 소신으로 가진 것 또한 존중해 주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저는 님을 난잡한 자로 판단한 적도 없고요, 다만 님의 소신과 다른 저 자신의 소신을 피력한 것 뿐입니다.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각각의 개인에게 달린 것이죠. 

그리고 저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 하면서 피곤한 사람 운운 하시는 것은 상당히 무례한 일 아닌가요? 저는 피곤한 사람이 아니고 제 소신을 지키는 사람일 뿐입니다. 님이야말로 자신의 기준과 다른 의견이라고 마구 몰아붙이는 행위가 남을 피곤하게 한다고 생각해 보지는 않았습니까?그러는 님이야말로 자신의 잣대와 틀 안에서 상대방을 판단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지는 않았습니까? 

님이 프리섹스를 즐기시든, 동거생활을 영위하든 저로선 아무런 상관하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하지만 자기의 의견과 라이프 스타일이 중요한 것처럼 다른 사람의 의견과 라이프 스타일 또한 존중해주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님이 어떠한 삶을 사시든 그거야 님의 판단여하에 달린 일이지만, 제가 지금껏 주변에서 목격한 바에 따르면, 어떤 경우에든 책임감 없는 성관계는 본인과 상대방에게 결국에는 불유쾌한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만은 말씀드리고 싶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1" />
    <author>
      <name>(후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1</id>
    <published>2008-04-10T16:06:1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꼬리에 꼬리를 무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기에, 마지막으로 댓글 남깁니다.

먼저, 제 댓글은 &#039;공격&#039;이고 님의 댓글은 &#039;소신의 피력&#039;이라는 대목에서 좀 웃었습니다. (모순적이지 않습니까?)

일단, 본인이 행한 행동의 결과는 본인이 책임지는 것이 맞습니다만, 

&#039;순결&#039;(이러한 용어가 있다는 것도 좀 웃깁니다)한 것이 성행위의 책임을 지는 것과 동일하다라고 생각하십니까? 님의 댓글만을 읽어보면 그렇게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책임감 있는 성행위는 상대방과 평생을 함께하자고 &#039;약속&#039;을 했을때를 전제로 한 것입니다. 님은 상대방을 지정하지도 않은 채 또는 상대방의 의사는 묻지도 않은 채, 이미 혼자서 약속을 잡아버린 것 같지만 말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후후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2" />
    <author>
      <name>(후후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2</id>
    <published>2008-04-10T16:43:1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계속 다신 댓글을 읽어보니 여성학 책 몇 권 읽고 프리섹스와 동거문화를 진보적이고 개방적인 라이프 스타일 쯤으로 착각하시는 분 같군요. 

먼저 지적하자면, 님께서 먼저 저를 향해서 &#039;스스로를 너무 가두고&amp;quot;있다느니, &#039;오만&amp;quot;하다느니, &#039;피곤&#039;하다느니 인신 공격적인 말들을 쏟아내지 않았습니까? 저는 다만 제 소신을 표현했을 뿐인데도 말이죠. 님께서는 그런 모습이 평화적으로 토론을 하자는 모습으로 보인다고 착각하시는 건가요? 님께서는 그런 모습이 넷상에서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거라고 생각하는 건가요? 설마 그런 자신의 모습이 열린 모습으로 토론을 하고자 한다고 착각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도대체가 이해가 안 되는 것은 &amp;quot;책임감있는 성행위는 상대방과 평생을 함께 하자고 약속을 했을 때를 전제로 한 것&amp;quot;이라고 언급한 부분입니다. 뭔 약속을 말하는 건가요? 결혼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우리는 서로 인조이하는 것이니 결혼 따위는 얽매이지 말고 평생 서로 즐기자쯤의 약속을 말하는 건가요? 동거하다가 깨지는 커플들이 그런 &#039;평생의 약속&#039;도 없이 그렇게 깨졌다고 생각하십니까? 낙태하는 여자들이 그런 &#039;평생의 약속&#039;을 한 적이 없어서 낙태와 같은 살인행위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무슨 주장을 하는지 알고나 말하는 건가요? 프리섹스로 인해 임신하거나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될지에 대해서는 생각해 보셨나요? 

여성학 책 몇권을 읽은 지식쯤으로 &#039;순결&#039;의 개념을 쓸모없는 것으로 치부하는 행위는 진실로 편협하기 짝이 없는 오만한 행동입니다. 이 세상에는 시대가 변함에 따라 변화하는 것도 있지만, 변화하지 말아야 하는 것도 있는 법입니다. 그것을 모른 채, 책 몇 권속의 지식과 다른 사람의 의견을, 그것이 진실로 무엇을 말하는지도 모르는 채 자기의 것처럼 말하는 것은 진실로 어리석은 행동일 것입니다. 

궁금해서 몇 가지 질문드리죠. 님은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무엇인가요? 댓글로 보아 여자분이신듯한데, 님과 님의 가장 최근 연인과의 관계의 결말은 어떻게 끝났는가요? 책임감있는 섹스가 무엇인가요? 약속은 무엇인가요?

충고를 드리자면, 최소한 자기가 뭘 말하려고 하는지,  뭘 주장하는지는 알고 댓글을 다시는게 보기 좋으리라 생각되는군요. 님의 글은 논리적인 척만 하고 있을 뿐 정작 실제로는 감정과 흥분, 공격성으로 가득 차 있으니까요. 자기의 의견과 다르다는 이유로, 안 보이는 넷상이라고 함부로 상대의 인격을 폄하하고 깎아내리는 것이야말로 진정 오만스런 행동이 아닐까 사료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관리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3" />
    <author>
      <name>(관리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3</id>
    <published>2008-04-10T08:24:2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무슨소리.... 즐기고 살아야지... S- 공개념제도를 도입하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허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4" />
    <author>
      <name>(허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4</id>
    <published>2008-04-10T10:16:4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래도 잃는 것 보다는 미래를 위하여 간직? 하는게 났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남성과 여성 모두 말이죠.

지금 시대가 많이 변했다고 하나 굳이 성에 대한 가치관이 개방적으로 변하는 것은 아직 우리나라 정서에 맞지 않고 앞으로도 성의 개방은 좋지 않다고 봅니다.

특히 여성에 대해 처녀성을 강조하는 것은 임신 그리고 미혼모에 따른 부작용 있습니다.

구시대적인 발상이다 조선시대냐 무책임한 말은 하지 말고 결혼하여 딸하나 낳아 보면 알겁니다.
남자든 여자든간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에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5" />
    <author>
      <name>(에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5</id>
    <published>2008-04-10T14:02: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자를 남자의 통제 대상으로 보는 전형적인 관점이군요.
미혼모 또는 비혼모 가정 등 기존의 이성애 가족을 벗어나는 형태는 절대 인정 못할 부류의 주장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6" />
    <author>
      <name>비밀 댓글입니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6</id>
    <published>2008-04-10T08:25: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asdf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7" />
    <author>
      <name>(asdf)</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7</id>
    <published>2008-04-10T08:27:3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가만히 보면 그것이 한국사회의 모순이다.. 앞에서는 당당하게 말하면서 뒷면을 까보면. 그렇지 않은.. ㅎㅎㅎ</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8" />
    <author>
      <name>비밀 댓글입니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8</id>
    <published>2008-04-10T08:30:0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비밀 댓글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89" />
    <author>
      <name>(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89</id>
    <published>2008-04-10T08:32: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맞아요 진짜 한국사회의 모순..

근데 어딜 가나 찬성이 있으면 반대도 있는법

어떤걸 선택하느냐는 자기한테 달려있는거</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타쿠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0" />
    <author>
      <name>(타쿠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0</id>
    <published>2008-04-10T08:32:2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분명한 사실을 말씀드리자면 결혼시 두 남녀가 결혼전까지 순결을 지킨쪽이 그렇지 않은쪽보다는 훨씬 좋아보입니다. 아름답구요. 꼭 순결을 지키라고 강요할순 없지요. 남자건 여자건 둘다 똑같은 사람이고 본능에 충실하기때문에. 여튼 그렇단 말입니다. 제 주위친구도 중학교때 첫경험하고 연애에 너무 빠진건지 학교안가면서 남자랑 집에서 놀고 그러다가 임신까지해서 낙태하고 보기 진짜 안좋았거든요. 순결이 훨씬 아름다워요 왠만하면 지켜보는것이 좋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낙태라는 문제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1" />
    <author>
      <name>(낙태라는 문제)</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1</id>
    <published>2008-04-10T14:43:0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실질적으로 낙태 문제는 성에대한 이중적인 태도로 인해 그 숫자가 증가한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성행위를 죄악시하고 억압하기보다, 평소 피임 방법을 제대로 알려줬더라면...또한, 미혼모나 비혼모에대한 차별적 시선대신,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을 해준다면 오히려 낙태를 줄일 수 있었겠죠.

성을 가두려고만하니, 기형적인 문제들이 터져나오는게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혼전순결 강요만 하지마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2" />
    <author>
      <name>(혼전순결 강요만 하지마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2</id>
    <published>2008-04-10T08:33:2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가치관의 차이일뿐이다..불특정다수에게 강요하니까
논란이 생기는것이다.그리고 섹스한다고 낙태하는것도 아닌데 바로 그쪽으로 몰고가는 사람도 이해가 안되는구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태백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3" />
    <author>
      <name>(이태백)</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3</id>
    <published>2008-04-10T08:34:5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사랑해서 자는 거 까지는 이해한다 그러나 동거는 다르다고 본다..
결혼하기전에 동거하는 것들치고 제대로 된 인간 보지 못했다 남자나 여자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흠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4" />
    <author>
      <name>(흠)</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4</id>
    <published>2008-04-10T14:45: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님이 생각하는 &#039;제대로&#039;된 인간이라는 건 뭡니까?

상대방에게 폭력을 휘두르지 않고 서로 존중하고 교류하는데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5" />
    <author>
      <name>(글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5</id>
    <published>2008-04-10T08:39:2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동거는 어떨지 모르지만, 담배는 나쁜 것 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ohmygod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6" />
    <author>
      <name>(ohmygod)</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6</id>
    <published>2008-04-10T08:43:3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amp;quot;담배는 나쁜것이 아니고&amp;quot; - 담배는 나쁜 것이지만으로....
&amp;quot;흡연은 나의 당연한 권리이고 자유인 걸 알면서도&amp;quot; - 흡연은 타인의 인권을 침해하고 내 건강을 해치는 아주 나쁜 습관인걸 알면서도 모든 걸 감수하고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참을 수 없는 간사한 유혹에 빠져 들고 있는 내 자신을 자위하면서....
&amp;quot;나는 굳이 사람들과 어울려 담배를 피지 않았다.&amp;quot; - 참 잘한 일이다...로 바꿔야 할 듯....</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하하 우껴증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7" />
    <author>
      <name>(하하 우껴증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7</id>
    <published>2008-04-10T08:44:1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글쓴사람 장난하십니까..요즘 중삐리때 대부분 처녀총각딱지 때고 사는대 무신 말도 안되는 억지글을 쓴는지 리서치좀 하고 글쓰세요...다그런건 아니지만 대부분 중3정도 돼면 해볼꺼 다 해 본다는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8" />
    <author>
      <name>(ronald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8</id>
    <published>2008-04-10T09:30: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웃기고있네.뭐가 대부분이야.어느 삼류공고라도 나오셨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면적진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299" />
    <author>
      <name>(이면적진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299</id>
    <published>2008-04-10T12:10: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삼류 공고던 초일류 인문계건 
그짓 하는새키들의 비율은 비슷할껍니다

공고라고죄다 막장은 아니거든여?

초일류 인문계라고 전부 인성도 초일류급인가보죠?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세대간 격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0" />
    <author>
      <name>(세대간 격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0</id>
    <published>2008-04-10T14:47:2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성에 대한 인식 및 그 실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에, 세대간 격차도 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위의 두분은 삼류와 일류의 구분 기준이 재미있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ㅉㅉㅉ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1" />
    <author>
      <name>(ㅉㅉㅉ)</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1</id>
    <published>2008-04-10T08:44:4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자가 처녀인거 증명해야하는거는 - 남자가 능력 증명하는거나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남자는 능력 재력 성격 애정 외모 부모관계 가족관계 다 만점이어야 하고 여자는 그저 외모 성격 이 둘이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이상 여자는 남자에게 팔려오는 것이기 때문이 자신이 중고품이 아니라는걸 증명하는게 당연하다. 일부 계집들이 남자한테 붙어 기생하지만 않는다면 여자는 결혼 전에는 처녀, 즉 신상품이어야 한다는 의식도 없어질테지만 아직 그럴 날이 오기까지는 참 멀었다는 생각이 든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분 뭘좀 아시는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2" />
    <author>
      <name>(이분 뭘좀 아시는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2</id>
    <published>2008-04-10T09:18:2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남자의 돈을 갈취하는 댓가라고 보면 딱맞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어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3" />
    <author>
      <name>(어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3</id>
    <published>2008-04-10T09:28:5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자기 이상형일뿐이야.남자능력 크게 보지않는 여자도 있고 남자또한 마찬가지다.당신이 처녀 찾고 싶으면 찾아.
근데 그걸 의무인것처럼 다수에게 강요하지는마..
요새는 여자도 능력있어야하거든?
여자가 처녀인걸 증명할 필요없다.그런 남자 싫으면 안 만나면 된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어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4" />
    <author>
      <name>(어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4</id>
    <published>2008-04-10T09:30: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왜 또 여자탓이라고하는지 모르겠다.일부 사내놈들이
처녀강박증을 버리면 여자 또한 남자 능력 심하게
따지지않을것이다.이렇게 말할수도 있다.여자를 핑계로하여 자신의 처녀강박증을 정당화하지마라..당신이 처녀찾는거 뭐라안해.그대신 여자가 남자 돈 밝히는것도 뭐라하지말자.자기 이상형이다..주제파악 못하면 자기만 손해지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5" />
    <author>
      <name>(글쎄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5</id>
    <published>2008-04-10T14:51: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무래도 아직까지도 경제적 주도권을 남자들이 쥐고 있으니, 여자들이 &#039;팔려&#039;다니는 거겠죠?

그러한 현실을 바꾸려고 경제적 자립 능력을 키우고 있는 여자들도 많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님과 같은 지나치게 속물적이고 노예적인 사고 방식을 가진 인간을 만날 이유가 없어서 다행이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멍청한 여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6" />
    <author>
      <name>(멍청한 여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6</id>
    <published>2008-04-10T19:13:1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039;일부 사내놈들이 처녀강박증을 버리면 여자 또한 남자 능력 심하게 따지지 않을것이다&#039;

사회 차별 없애주면 군대 가겠다는 개소리와 다를바가 없구려

왜 여자는 남자가 뭔가를 먼저 해줘야 자기가 한다고 할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7" />
    <author>
      <name>(글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7</id>
    <published>2008-04-10T08:45: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분명한 사실을 말씀드리자면 결혼시 두 남녀가 결혼전까지 순결을 지키지 않은쪽이 그렇게 않은 쪽보다는 훨씬 좋아보입니다. 아름답구요. 꼭 순결을 지키라고 강요할순 있지요. 남자건 여자건 둘다 똑같은 사람이고 본능에 충실하기때문에, 여튼 그렇단 말입니다. 제 주위친구는 결혼전까지 섹스도 한번 못하고, 그렇게 결혼하더니 나이가 좀 들어서 남편말고 다른 남자친구를 만나게 됐는데, 이 친구 남편이외에 다른 남자하고 한번도 섹스를 안해본 친구라 그 남자에게 빠져서 정신을 못차리더니 급기야 그 남자의 아기를 임신하고 원래 남편과는 이혼했습니다. 살아간다는건 다양한 방식이 있는 것입니다. 그애가 다른 남자를 만나고 이혼한 것은 그애의 삶이고, 내가 간섭할일은 아닙니다만, 인생의 큰 상처를 입은 그애의 전남편만 불쌍합니다. 순결보다는 다양한 남자를 만나보면서 경험을 넓히는게 훨씬 아름다워 보이고 살아가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래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8" />
    <author>
      <name>(그래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8</id>
    <published>2008-04-10T08:47:3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느께배운 도둑질이 무서운거거등요.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09" />
    <author>
      <name>(글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09</id>
    <published>2008-04-10T08:50: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제가 하려는 말이 그 말입니다. 대체로 한번도 남편이외에 다른 남자를 모르는 여자가, 결혼생활이 지루해질무렵 나타나는 남자에게 쉽게 빠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여자가 자신이 어떻게 될지를 예측하지 못합니다.
여러 남자를 상대해보고, 섹스도 한 여자는 남자를 잘 알고 자신의 감정을 콘트롤 할 줄 알기 때문에 오히려 결혼생활을 지속하는데 안정적인것 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I agre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0" />
    <author>
      <name>(I agree)</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0</id>
    <published>2008-04-10T09:18: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동감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내 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1" />
    <author>
      <name>(내 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1</id>
    <published>2008-04-10T09:33:0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러면 혹 알수 없는 결혼후의 외도가 두려워 미리 무감각을 키워야?어찌 그런 발상을 ?정신과 육체가 병들어 가는 결혼전의 성관계는 생각을 못 해 본 모양이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걸 그렇게 갖다 붙이면 안되죠...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2" />
    <author>
      <name>(그걸 그렇게 갖다 붙이면 안되죠...)</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2</id>
    <published>2008-04-10T10:13:3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건 님친구분이 이상한분이라 그런겁니다. 굳이 섹스를 갖지 않더라도 여러 남자를 만나 볼수는있는거고  남편하고만 섹스해본 사람중에 많은 분들이 평생 그남자 하고 잘사는 사람도 많습니다. 어찌 보편적이지 않은 님 친구분의 사례로 그런 결론을 도출하시는지요..ㅉㅉㅉ</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3" />
    <author>
      <name>(글쎄...)</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3</id>
    <published>2008-04-10T08:47: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흡연은 나와 타인 모두에게 불행을 주지만, 섹스는 나와 타인 모두를 행복하게 한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4" />
    <author>
      <name>(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4</id>
    <published>2008-04-10T09:38:3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남한테 피해 안주는 한도에서 피우면 남에게 피해될게 없죠..담배피우면 집중력 개인적으로 좋아지던데 왜 나쁘죠? 스스로 선택할 문제이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withit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5" />
    <author>
      <name>(withit)</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5</id>
    <published>2008-04-10T12:17: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담배피면 집중력에 도움이라.. 이런 미췬 과학적으로 증명해봐라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ㅈㄹ하고 자빠졌네 ㅋ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6" />
    <author>
      <name>(ㅈㄹ하고 자빠졌네 ㅋ)</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6</id>
    <published>2008-04-10T09:00: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남자들 잣대만을 비판하지 말거라.  20대 초반까지는 남자들 얼굴몸매 감상하면서 나이트에서 굴러먹던 것들이 20대 후반 결혼정년기 되면 능력되고 돈많은 남자 찾느라 혈안이 되는 개 찌질 한국여자들의 이중성에 대해서는 전혀 부끄럽지 않은가보지? 정작 본인들은 쥐뿔 능력도 안되는것들이 능력좋은 남자 만나 평생 편하게 살기나 바라는 한심하고 나약한 존재가 바로 한국여자 아냐? 솔직히 생각을 해봐라. 그러면서 그렇게 돈벌어다주는 남편에 대한 고마움은 쥐뿔 없고 결혼하고서도 밖으로 나다니려 혈안이 된 더러운 한국여자들의 표본성... 혼전 성관계에 대한 권리 좋아하시네 미친것들.. 솔직히 20대까지 이남자 저남자 거치면서 굴러먹던 걸x들이랑 결혼하기 싫은건 어쩔수 없는 남자의 본능이다. 그런걸 탓하지마 더러운것들아. 남자는 이리구르고 저리 굴러도 병만 안걸리면 거기에 그런 티가 전혀 안나지만, 여자는 그런 문란한 생활 하면 아래가 헐어버리지?  전혀 그렇지 않은줄 알았던 자기 신부의 아랫도리 그곳 모습이 수백,수천번도 더 해봤을꺼같은 너덜너덜하고 시꺼먼 모습이라면 그 모습을 좋아해주고 아무 생각없이 눈 딱 감아주는 신랑이 과연 이세상에 얼마나 될까? 어짜피 자연의 섭리다. 신이 있다면 일부러 그렇게 만든걸테고, 자연진화를 했더라도 종족번식의 법칙을 따라 여자의 그곳은 자연스레 성관계를 통해 헐도록 진화한걸꺼야... 왜.. 억울하니? 억울하면 결혼하기 전에 이쁜이 수술하던가.... 억울하면 너희도 그런 순결한 남자 처골라 결혼하던가. 제 아무리 자기 신부감을 사랑하는 남자일지라도 만약 그 신부의 아랫도리의 허벌한 걸x짝을 보고 한번 돌아 생각 안해보는 남자는 이세상에 없단다. 자기 신부가 처녀이기를 바라지는 않아. 어짜피 그게 거의 불가능하다는 사실도 왠만한 남자들은 다 아는거고 ㅋㅋ 대신 제발 밤늦게 나다니면서 술처먹고 이남자 저남자한테 대주던 동네 발정난 암캐같은 뇬은 자기 마누라감으로 안걸리길 바랄 뿐이다. 알았냐, 대한민국 개 페미년들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7" />
    <author>
      <name>(ronald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7</id>
    <published>2008-04-10T09:33: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능력없는 여자가 돈많은 남자 찾는거랑,비총각이
처녀 찾는거랑 똑같다고 생각하거든?
한국남자들의 이중성은 안 부끄럽냐? 이여자 저여자랑
굴러먹던 걸레남과 결혼하기 싫은 여자도 많아.
남자의 본성좋아하네.외국남자들은 안 그런다.이 세상에 많아.과거는 과거일뿐이거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옳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8" />
    <author>
      <name>(옳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8</id>
    <published>2008-04-10T09:33:5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외국에서 면개월만잇어도 벌써 동거 드러가고 난리더마.
그래서그런지 요즘 유학가따온여자덜은 중고품으로 다덜생각하져.뻔해 그렇지 안그러것어?</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하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19" />
    <author>
      <name>(하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19</id>
    <published>2008-04-10T09:37:0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대한민국 개마초들아..더럽긴 뭐가 더러워.색스한다고 더럽냐.그럼 남자들도 마찬가지야.
니가 처녀찾는건 뭐라하지않겠는데 이렇게 불특정 다수에게 강요하며 마치 니 생각이 일반적인 남자일것처럼 말하고,욕하지마.이 세상에 너랑 다른 남자들많아.
쥐뿔도 없고 걸레주제에 처녀타령하는 한국남자의 이중성이 역겹다.반드시 국제결혼한다.니들도 착한 외국여자 만나.아쉬울거 없거든? 
이 세상남자가 다 한국남자 같은줄아나..밤늦게 돌아다니면서 이여자 저여자한테 대주던 남자가 내 남편이 되는거 여자들도 싫어한다.개마초놈들아.알아둬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위에 ronaldo 쳐봐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0" />
    <author>
      <name>(위에 ronaldo 쳐봐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0</id>
    <published>2008-04-10T09:37: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 글쓴이는 비총각이 처녀 찾는건 아니라고 말한거거등? 단지 이동네 저동네 굴러먹던 걸x같은 뇬들은 안걸렸으면 하는 바램이라는거지. 억울하면 너는 외국남자랑 결혼하시던가요. 보아하니 개 걸x같은 암캐생활 해온 여자분인듯 한데. 솔직히 한국남자들은 너같은 여자랑 결혼하기 싫어한단다. 100이면 100!!</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하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1" />
    <author>
      <name>(하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1</id>
    <published>2008-04-10T09:38: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옳소 // 외국 안가본것들이 꼭 이런소리하지.그리고 남자는 신제품 있냐? 피차일반이지.싫으면 만나지마.
아쉬울거없어.요새 여자도 국제결혼이 대세야.
반기문 총장딸도 외국남자와 결혼했지.
처녀강박증걸린 한국남자와 미쳤다고 결혼하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2" />
    <author>
      <name>(ronald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2</id>
    <published>2008-04-10T09:39:3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누구한테 개걸레니 이런소릴하냐.지맘에 안들면
이렇게 나오지.하여간 개걸레같은 놈들이 꼭 처녀타령한다니까.웃긴건 이런것들이 능력도 없어요.90%는 그러더라.
한국여자들도 너같은거랑 결혼하기 싫어한다.
당연이 이동네 저동에 함부로 놀던 사람은 싫어하지.
여자만 그런거 아니라 남자도 그렇다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3" />
    <author>
      <name>(ronald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3</id>
    <published>2008-04-10T09:40: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한국남자가 대부분 중고품인데 문제될것도 없지.
술마시고 아무하고나 붙는건 남녀할거없이 문제고..
여자한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고.
유학갔다온 남자들은 대부분 숨겨둔 자식이 하나씩은 있다며? 코피노라던데</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위에 &#039;하하&#039;님 쳐보세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4" />
    <author>
      <name>(위에 &#039;하하&#039;님 쳐보세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4</id>
    <published>2008-04-10T09:41:5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국제결혼하세요.. 님이 말씀하신대로 ㅋㅋ 언어능력은 좀 되시나? 그리고 한국남자들이 결혼상대로 처녀찾지 않는다는 사실은 이젠 좀 인정해주셨음 하는데? 누가 처녀찾는댔냐? 너같이 이리저리 굴러먹던 더럽고 문란한 여자랑은 결혼하기 싫다는거지.. 결혼전에 자기가 정말 사랑하는 남자랑 잠자리 가졌던 것까지는 용서해줄 수 있단 소리거등... 뭐, 글쓰는 수준 꼬라지를 보니까 분명 사랑없는 섹스도 가능할 정도로 젊은날 몸으로 굴러먹던 걸x짝 같은데, 어짜피 이 나라에는 너같는 뇬이랑 결혼하고 싶어하는 남자 없거덩... 걱정된다. 너같은 수준의 뇬이 외국남자랑 결혼할 능력은 될지.. ㅉㅉㅉ 안봐도 뻔하다.. 대한민국이 낳은 기형아 오크된장년 같으니 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ㅎㅎ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5" />
    <author>
      <name>(ㅎㅎ)</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5</id>
    <published>2008-04-10T09:46: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문란한건 남녀할거없이 모두 싫어하죠.
비단 남자만 그런거 아니거든요? 문란한 남자들도
결혼상대로 꺼려요.남자과거땜에 고민하는 여자도 의외로 많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 보거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6" />
    <author>
      <name>(ronaldo 보거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6</id>
    <published>2008-04-10T09:46:1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유학갔다온 사람으로서 얘기할께.. 무슨 유학도 어디 필리핀이나 중국같은 수준낮은데 다녀온 거 얘기하나본데... 북미나 유럽쪽 유학은 그렇지 않단다. 오히려 유학중인 한국 여자들의 그 더러운 몸놀림에 아주 치를 떨었으니까. 특히 어학연수 가는 한국여자들, 무료로 어학연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현지 네이티브들 꼬셔서 같이 동거해주고, 그들에게 몸대주며 자신은 네이티브 스피커에게 영어 배우는 꼴이지.. 창녀랑 다를게 뭐니? 응?? 그런 이익 앞에서는 여자로서의 최소한 자존심도 없는게 한국년들이더라.. 솔직히 쪽팔리지 않냐? 쥐뿔 알지도 못하고 경험한것도 없으면서 어디서 &#039;카더라&#039;란 통신 듣고 함부로 내뱉지 마라. 유학같은건 꿈도 못꿔봤을 무식한 오크년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하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7" />
    <author>
      <name>(하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7</id>
    <published>2008-04-10T09:48:2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위에 글쓴놈 쳐봐라..난 무조건 처녀타령만하고,
본인은 문란하면서 그런인간들을 비난한거야.너야말로
원나잇함부로하고 여기저기 씨부리던 놈인거 같은데
너같은거 사랑해줄여자없어.결혼업체에서 여자 데려오는것도 힘들걸.결국 도망치지.과연 참고살까 ㅋㅋ
갑자기 여자가 니 자식 안고 나타날까걱정된다.
관리 잘해라.
한국이 낳은 오크된장남 마초ㅋㅋ 여자 또한 문란한
남자는 싫어해.당연한거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 보거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8" />
    <author>
      <name>(ronaldo 보거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8</id>
    <published>2008-04-10T09:50:2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리고, 능력 얘기 했는데... 저런말 하는 남자들의 90%는 능력 없다고 말했지? 어뜩하냐.. 난 니가 처말하는 90%에 들지 않아서.. ㅋㅋ 30대 초반에 연봉 7천 정도면 솔직히 능력없는건 아니잖니, 안그래? 니가 눈이 빠지도록 찾아댕길 그런 능력남중에 하나거등...근데 난 너같은 문란한 뇬들이 존나게 싫다. 아주 역겹구나 오크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29" />
    <author>
      <name>(ronald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29</id>
    <published>2008-04-10T09:50: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한국놈들 꼭 지들은 아니라면서 여자 욕하지.
그런 여자들 정말 10명중 1명꼴이지.대부분 열심히 공부하거든? 왜 니들은 항상 여자만 탓하고 그러냐.
난 더러운 남자 훨씬 많이봤다.도쿄와 라스베가스에 잠깐 있었거든? 무식한 오크남아.. 싸잡아 욕하지마.
한국여자들도 대부분 안그래.나도 가봤거든.미친놈아.
한국놈들이야말로 중국,일본,백인까지 어떻게든 한번해볼려고 발정난 개처럼 난리더만.
노는애들 비율은 남녀차이없어.그리고 대다수가 그런거 아니니까 싸잡아 욕하지말라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039;하하&#039; 처보거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0" />
    <author>
      <name>(&#039;하하&#039; 처보거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0</id>
    <published>2008-04-10T09:52:3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하하하하하하하.. 어처구니가 없구나. 난 사랑하는 여자, 사랑해서 교제하는 여자랑만 잠자리를 해봤단다.. 어찌보면 좀 억울한 맛도 없지않지만.. 니가 쳐생각하는 그런 문란한 남자는 아니거등... 뭐 눈엔 뭐만 쳐보인다고 ㅉㅉㅉㅉ</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ㅈㄹ하고 있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1" />
    <author>
      <name>(ㅈㄹ하고 있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1</id>
    <published>2008-04-10T09:52: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랫도리 헐다니 이런표현쓰는데,
니가 거기만보고 판단할 만큼 많이봤나?ㅋㅋ
남말할 처지가 아닌데.한심하고 이기적인건 한국남자도 마찬가지 아니야.그런식으로 여자에 대해 말하는것도 웃긴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2" />
    <author>
      <name>(ronald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2</id>
    <published>2008-04-10T09:54: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한국남자들 지들이 문란하니까 여자도 다 그런줄아네.
난 니들처럼 아무나 뒹구는 여자 아니다.뭐눈엔 뭐만 보인다고 딱 그거네.그리고 어학연수 간 여자 싸잡아 욕하는데
니가 그런애들하고만 어울렸겠지.
착실한 애들 많아.노는건 남녀비율 다를거없고.
나도 미국,캐나다,영국에 친구들 많거든?
한국남자들은 꼭 지들만 아니라고 하면서 여자만 욕하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039;ronald&#039; 처보거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3" />
    <author>
      <name>(&#039;ronald&#039; 처보거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3</id>
    <published>2008-04-10T09:56:1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놔 욱겨서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스베가스에 잠깐 있어봤다구? 거기서 뭐햇는데? 잭팟좀 돌려본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3년간 미국서 유학했던 사람이다. 어짜피 더러운걸로 따지자면 남자던 여자던 다 똑같아 이뇬아.. 남자들만 탓하지마라. 보아하니 본인 자체가 문란으로 더럽혀진 뇬이던가, 아니면 그런 카사노바 남자한테 잘못걸려 한맺힌 뇬 둘중 하나인거 같은데.. 생각좀 고쳐먹고 살거라. 암만 쳐말해줘도 못들어먹지 너같은 부류들은.. 왜냐구? 뇌가 안쳐 따라가주니깐... 걍 평~~~~생 그렇게 억울하게 살거라.. 대책없는 무뇌 오크년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보거라라고 쓴 놈 보거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4" />
    <author>
      <name>(ronaldo보거라라고 쓴 놈 보거라)</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4</id>
    <published>2008-04-10T09:56:3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너야말로 어디 이상한 삼류찌라시보고 싸잡아 욕하지마라.
어학연수간 한국여자들도 대부분 안 그러거든?
공부 열심히하고 건전한 교제하는 애들이 얼마나 많은데.
왜 또 여자만 그런것처럼 말하냐.난 오히려 한국남자들의
더러움에 치를 떨고왔다.웃긴게 한국여자가 외국남자
만나면 뒤에서 더러운 소리 하면서,지들은 외국여자
꼬실려고 별짓을 다하더라.정말 이중성에 놀라움을
금치못했다..너야말로 어디서 이상한 애들만보고와서
싸잡아 욕하지마.문란한 오크남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5" />
    <author>
      <name>(ronald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5</id>
    <published>2008-04-10T09:59: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내말이 그말이야.어짜피 더러운걸로 따지만 남녀비율 다를거없거든.니가 먼저 여자만 탓했잖아.
너야말로 더럽게 뒹군 걸레거나,그런 여자한테 차여서
많이 쌓인거 같은데 똑바로 하고 살아라.
니들이 먼저 여자만 그런것처럼 싸잡아욕해서
나는 반박했을뿐이야.먼저 시작한건 한국오크남이거든?
댓글 똑바로 읽어라.외국나가서 문란하게 노는건 남녀비율 다를거 없다고.근데 왜 여자한테만 시비야?
중고품이니 신품이니하는데 한국남자중에 신품이 있긴하냐? 이런 표현쓰는것도 웃겨</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아프로디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6" />
    <author>
      <name>(아프로디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6</id>
    <published>2008-04-10T09:59:2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넘 피해의식이 많으신듯..
대다수의 사람들이 아름답고 이쁜 마음을 갖고 생활하는데 님은 넘 안좋은 모습만 보시는 듯 하네요
세상에는 아름답고 순수하게 사는 사람이 훨씬 많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7" />
    <author>
      <name>(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7</id>
    <published>2008-04-10T10:03:0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분명히 한국남자들이 먼저 여자만 그런것처럼 말했네.
외국나가서도 문란한건 남녀 마찬가지고 안그런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요.그렇게 일반화해서 비난만 일삼지마세요.
이런거에서 싸움이 시작되는겁니다.
외국에서 몇년을 살아도 동거한번 안해본 남녀 넘쳐납니다.정말 본인이 그런곳에서만 논거 아닌지..유유상종이라하죠-_-;;</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8" />
    <author>
      <name>(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8</id>
    <published>2008-04-10T10:06:0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리고 원글 쓴 사람의 글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혼전성관계의 권리라는 말이 어때서요?
경험 있는 사람이 반드시 문란한건 아닌데 처음엔 
그렇게 쓰셨네요.그래놓고 마지막에 처녀를 찾는건 아니라고 하시니 조금 이상합니다.혼전 성관계를 즐긴다고하여 아무하고나 관계를 갖는건 결코 아닙니다.
그리고 헐다니 너덜너덜 이란 표현을 쓰시는데
본인이 보고 알 정도로 경험이 많으신가요? 
몇번을 하여 그렇게 됐을지는 아무도 모르죠-_-
이 세상에 그런거 신경 안 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심하게 문란한거야 남녀할거 없이 모두 싫죠.그런데 글쓴이는 남자는 티가 안나니까 괜찮다는듯이 말한게 문제입니다.여자또한 생식기만 보고서는 판단하기 힘듭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피장파장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39" />
    <author>
      <name>(피장파장)</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39</id>
    <published>2008-04-10T10:08: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남자들 잣대도 여자들 잣대도 문제아닌가.당신은 여자들 잣대만 비난하고 있는데,남자들 또한 매우 이기적이야.
기본적으로 섹스는 남녀가 하는 관계이다.
어떻게 여자만 혼전순결을 지킬수있단말인가.
남자는 티가 안 나니까 관계없다는식으로 말해버리는것또한 이기적이다..누구 말처럼 자기 이상형이니까
그런 사람 싫으면 안 만나면 그만이긴하죠;
남자 조건 따지는 여자 싫으면 만나지마세요.
처녀찾는 남자 싫으면 만나지마세요.그러면 됩니다.
자꾸 모든 남자여자에게 그걸 요구하려드니까 트러블이 생기는거죠.이런게 바로 된장남된장녀에요.
조용히 찾으시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자를 생식기로 판단할 수밖에 없는 이유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0" />
    <author>
      <name>(여자를 생식기로 판단할 수밖에 없는 이유)</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0</id>
    <published>2008-04-10T10:18: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전 남자이고 물론 여자의 몸에 대해서는 여자 본인만큼 알 수가 없죠. 하지만 여성의 생식기만큼은 이상하게 거짓말을 안하는것 같더라구요... 물론 남자들도 잠자리에서의 테크닉 등으로 과거 어느정도의 경험이 있는지 탄로날 수가 있지만, 신체 외적으로 드러나는 건 없다고 봐야죠. 하지만 여성의 생식기의 경우는 확실히 틀리더라구요;; 여러번 경험한 여성의 소음순은 분명 그렇지 않은 여성의 그것보다 살이 늘어지고, 색깔도 어둡게 변하더라구요.  물론 체질과 건강의 개인차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성경험이 많았던 여성의 생식기 모양은 그렇지 않은 여성의 그것과 모양상으로 차이가 나는건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자의 생식기에 대해서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1" />
    <author>
      <name>(여자의 생식기에 대해서)</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1</id>
    <published>2008-04-10T10:26: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일단 신체적인 현상에 대해서만 말씀드리는것이니깐 오해는 마시구요... 암튼 남자로서 자신의 여자의 생식기 모양이 그렇게 변해있다면 흠칫 놀라지 않을 수 없는 문제입니다. 저 윗분이 말씀하신 이쁜이 수술이라는것도 결국 그러한 문제때문에 나온 수술의 종류일겁니다. 자신의 생식기를 잘 간수해야되는건 남녀 피차 다를바가 없습니다. 다만 여성의 경우, 많은 성생활을 통해 생식기의 모양이 남성의 그것보다 변하기가 더 쉽고, 성병 감염 확률도 신체구조상 남성보다 더 높다는게 과학적으로 증명된다는 사실은 어쩔 수 없는 점이라고 봅니다. 남성은 성접촉시 상처가 나는 경우에 그 부위를 통해 감염되지만, 여성의 경우 질 내부에 균이 들어와 번식하게 되거나 잠복을 통한 보균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위험하다는 겁니다. 실제로 여성중엔 그러한 성병 감염의 증상이 외적으로 드러나지 않은 잠복성 성병 보균자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본인들은 잘 모르는거죠.. 그만큼 성에 있어서만큼은 신체구조상 남성들보단 여성들이 보다 조심을 기울여야한다는건 어쩔 수 없는 이치인듯 합니다. 의학적, 신체적으로만 따져봤을때 말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나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2" />
    <author>
      <name>(나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2</id>
    <published>2008-04-10T10:49: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단순히 생식기만으로 어느정도의 경험이 있는지는 판단하기 어렵고 그걸로 문란하다고는 할수없습니다.
2명을 만났는지 20명을 만났는지는 모르니까요.
그리고 어느정도 성관계를 하면 늘어나고 더이상은 변하지않습니다.계속해서 변하는게 아니란거죠.
40대 매춘부를 만나보시면 압니다;;
그게싫으면 AV를 보시던지요.판단하는건 자유지만 
그런생각하는게 같은 남자지만 피식하고 웃었습니다.
생각의 차이겠죠.그리고 성병에 관해서는 남자가 여자보다 많으며 모두 조심해야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개같은마초놈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3" />
    <author>
      <name>(개같은마초놈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3</id>
    <published>2008-04-10T11:29: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어이구~ 섹스는 여자 혼자 하냐?? 여자가 걸레면 그 여자랑 잔 놈들도 똑같이 걸레지 ㅋㅋㅋ 이 여자 저 여자랑 걸레처럼 놀아놓고 결혼은 순진한 처녀랑 하려는 새끼들이 쓰레기지~~ 내가 여자를 걸레로 만들었으면 책임지던가, 그럴 것도 아니면서 여자만 걸레니 어쩌니 지랄이네ㅋ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Clyd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4" />
    <author>
      <name>(Clyde)</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4</id>
    <published>2008-04-10T12:11:1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냥 지나가려고 했는데, 생식기 모양이 어쩌고 하는 무식한 글은 차마 넘어갈 수가 없네-_- 과학적으로 증명되긴 개뿔이 과학적으로 증명돼? 포르노도 안 봤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msepakfdi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5" />
    <author>
      <name>(rmsepakfdi)</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5</id>
    <published>2008-04-10T13:41:5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남자도 나이트에서 함부로 놀던것들이
결혼할때 처녀타령하니까 이기적이라고하는거야.
솔직히 틀린말아니잖아.지들은 실컷 놀아놓구선.
그런 남자는 여자들도 대부분 싫어하니까 착각하지마.
이런 한국남자의 이중성도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한국남자는 아내에게 감사하냐.
식모취급하며 살림하고 애키우는건 당연하게 생각하고
무시하잖아..맞벌이해도 가사 양육은 여자몫이라고
생각하는 놈도 있고말야.한국남자나 한국여자나 이기적인사람은 많다.같이 반성하고 고쳐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결국 막판은 남녀대결이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6" />
    <author>
      <name>(결국 막판은 남녀대결이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6</id>
    <published>2008-04-10T18:58: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위에 글쓴애야.. 한국 여자는 남편한테 감사하니?

집 마련하는 남자한테 혼수 몇천으로 벌벌 떨고, 전업 주부인데도 집안일 도와주지 않는다고 징징대고, 군대 장교로는 여자도 갈 수 있다면서 사병으로는 반대하고..  더 해볼까?

그런 얘기는 그만 꺼내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두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7" />
    <author>
      <name>(두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7</id>
    <published>2008-04-10T08:55:0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런, 한국오크된장년들이 아주 돌았구나.

당연히 혼전순결 지켜야지. 

뭐, 남자는 괜찮지만, 여자는 안 돼. 더럽잖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쯔쯔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8" />
    <author>
      <name>(쯔쯔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8</id>
    <published>2008-04-10T09:27:4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직도 이런 개념없는 가치관을 가지고사는놈이 있따니.
아하.....초딩인가;;;;;낚였다...;;;;
가서 발닦고 잠이나 자거라...아가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onald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49" />
    <author>
      <name>(ronaldo)</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49</id>
    <published>2008-04-10T09:32:0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한국오크 된장남답구나.지킬려면 남자도 지켜라.
뭐가 괜찮아.된장아..쥐뿔도 능력없는 여자가 돈많은
남자 찾는것과 똑같다!! 더러운건 남자들이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허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0" />
    <author>
      <name>(허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0</id>
    <published>2008-04-10T10:22:2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성들이 경제적으로 부유한 남자를 찾듯이 남자 또한 처녀를 찾는 것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여기 글을 올리는 여성분들을 보면 순결 잃은 것에 대하여 정당화하는 글들이 상당히 많은 듯 하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하하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1" />
    <author>
      <name>(하하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1</id>
    <published>2008-04-10T08:57: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어디서 무슨 근거로 결혼 상대를 남자가 처녀를 찾는다는것을 제시하셨는지 모르겠네요. 
통계적인 수치가 아닌 그냥 여기저기서 떠도는 소문으로 쓰신글 아니신가요?

사실인지 아닌지 전혀 확인 되지 않은 상태에서 추측만으로 쓴글...
요즘 처녀찾는 20대 남성 있나요? 글쎄요. 
제 생각으로는 없다고 하는편이 오히려 맞을것 같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금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2" />
    <author>
      <name>(금연)</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2</id>
    <published>2008-04-10T09:10: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다른건 뭐 개인 의견이라 정답이 없는 거라처도 흡연이 권리이자 자유는 아니라는 생각. 자유일순 있겠지만 권리는??? 비 흡연자의 냄새 안 맡을 자유를 지켜줘야 하니까. 금연하세요. 입에서 냄새나는 남자도 싫은데 그 냄새나는 입에 키스하려는 남잔 뭔 생각일까 궁금.</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래서 내용이 모냐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3" />
    <author>
      <name>(그래서 내용이 모냐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3</id>
    <published>2008-04-10T09:11: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해도 좋단거야? 요즘엔 차라리 창녀들이 나....얼굴 예쁘기나 하지 ㅋ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뭥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4" />
    <author>
      <name>(이뭥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4</id>
    <published>2008-04-10T09:24:2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남창들이 더 낫지.적어도 이기적이진 않으니까 ㅉㅉ
하고싶으면 하는거지 뭐가 문제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동거 몇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5" />
    <author>
      <name>(동거 몇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5</id>
    <published>2008-04-10T09:12:1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대학가 앞에서 동거를 많이 한다고 들었다. 하지만 이 동거가 얼마나 가느냐. 남자가 군대가면 다른 사람과 동거하는 사람도 많이 있다고 한다. 남자고 여자고 혼전관계 대상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게 문제다. 홍대나 그런 류의 유흥가에서 원나잇스탠드를 하는 사람이 부지기수다. 물론 남자건 여자건 대상은 항상 변화한다. 마술인가. 웃기죠. 올바른 성교육의 부제에 의해서 우리 젊은이들의 정신도 몸도 망가지는 것이다.오죽하면 자취집을 운영하시는 분이 내자식은 집에서 통근가능한 학교에 보내야 한다고 할까. 단순 쾌락을 위한 관계는 나라를 망가뜨린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뭥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6" />
    <author>
      <name>(이뭥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6</id>
    <published>2008-04-10T09:24: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원나잇이 부지기수는 아니란다.이건 정말 소수고 동거 또한 마찬가지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동거 몇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7" />
    <author>
      <name>(동거 몇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7</id>
    <published>2008-04-10T11:29:0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원나잇...부지기수가 아니다. 글쎄요. 회사 사람들 중에 클럽에서 주말을 보내는 사람은 여자친구가 있어도 원나잇하던데...그런 사람 많다던데요. 놀던 사람이야기...^^
동거...소수라. 동거는 제가 군생활하던 94년도에도 많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있고요. 학생뿐만 아니라 직장다니는 사람도 동거 많이 합니다. 주위에 동거를 몇년해서 결혼하는 순수한 사람도 있고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동거 몇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8" />
    <author>
      <name>(동거 몇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8</id>
    <published>2008-04-10T11:41:5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리고 우리 나라 성문화가 해외 보다 더 물난합니다.
음지에 있기 때문이죠.
저희 회사는 TV를 판매하고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회사입니다.
신촌이나 홍대 그리고 많은 대학가 주위(여기에는 지방도 물론 포함...대학뿐 아니라 많은 모텔 포함)의 모텔에 많이 설치가 되어 있죠.
서비스 나가는 시간이 몇시인지 아세요. 오전 시간입니다. 오후부터는 시간시간 손님들이 오기때문에 않된다고 합니다. 그전에 수리가 되어야 한다네요. 어느 정도로 손님이 오느냐. 평일에도 지방출장가면 모텔방을 못 구해서 변두리 주택가 여인숙을 4-5군데를 돌아다면야 잠을 잘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대낮에도 모텔에서 나오는 사람들의 모습이 매우 당당하더군요.(당당하지 않을 이유는 없지만...그들의 삶이기에)
저는 비관적으로 사회를 보지 않습니다. 현실을 직시하죠. 이뭥미님의 생각에 끼어들고 싶지는 않지만 우리 사회가 생각보다 많이 곪아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동거 몇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59" />
    <author>
      <name>(동거 몇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59</id>
    <published>2008-04-10T11:46: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중요한건 혼전성관계가 아니라 올바른 성지식과 성교육으로 좀더 깨끗한 사회가 되어야 하는데, 저희 나라는 이런 정화능력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죠. 미혼모, 이혼가정, 성폭력, 등등...이런 문제는 하루 아침에 해결되는 것이 아닌데, 많은 사람이 노력해야 하는데. 이것이 전혀 않되고 있고, 할 계획도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기존에 여성부는 본질은 보지 못하고 실적을 위한 걷보기 행정때문에 실패했죠. 원점에서 차근차근 출발하는 정책을 하루 빨리 시작해야 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행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0" />
    <author>
      <name>(행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0</id>
    <published>2008-04-10T09:13:2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세상이 가볍게 보고 우습게 여기기에
더 가치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혼전순결이 옛소리라고 떠드는 미디어도 문제구요
그걸 자신이 중요치않다고 여긴다면 개인적으로 생각할것이지
당연하다는듯이 자기합리화하면서 떠드는것도 별로 좋아보이진 않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음 반대로 생각하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1" />
    <author>
      <name>(음 반대로 생각하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1</id>
    <published>2008-04-10T09:15:3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음... 전 아직 총각인게 신기한 나이지만서두요
처녀총각을 지키는게 대단하다거나 훌륭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요,
문제는 처녀만을 찾으려는 예전 보수적인 가치관이 아니라
아니 오히려 반대로 생각해보면 비처녀성을 가진 남자 여자들이 
처녀성을 가진 이들의 이점을 가지려고 하는 것도 문제 아닌가요?
그러한 자신을 다 이해하는 사람과 사랑하고 결혼하는게 아니라
더 좋은 것을 찾으려는 욕심에 숨기고 재생수술하고..
(이건 신체상 여성분들만의 문제가 된다는것이 안타까울 뿐이지만)
겉으로는 당당하고 쿨한 척하지만
혼자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이기심도 문제가 아닐까요?
더욱이 요즘은 자기가 사귀는 여자 남자가 
자기와 사귀기 전에 애인 한명 없고 
한번도 관계없는 사람이면 오히려 이상하게 보지 않나요?
심하면 무슨 문제 있는거 아닌가 하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남 탓하기 전에 자기가 먼저 솔직해지는게 필요할 꺼 같아요
10년전에 나왔다면 충격적인 주제였겠지만
이제는 여성분들만 아니라 남성들도 같이 참여해 
어느정도 떳떳히 말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거 같아요.
제 주변도 결혼한 사람들도 있고 안한 사람들도 있지만 
대화가 되더라구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secret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2" />
    <author>
      <name>(secret)</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2</id>
    <published>2008-04-10T09:16: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혼전 순결은 중요합니다. 섹스는 스포츠나 유희가 아니라 영혼의 교감이니까요. 동거가 나쁘다는 것, 흡연이 나쁘다는 것은 우리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단지, &#039;굳이 나쁘다고 보는것은 편견이 아닐까.&#039; &#039;내 경우는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니까 괜찮지 않을까.&#039; &#039;내가 하는 것인데 왜 남이 참견을 할까.&#039; 하고 &#039;정당화&#039; 하는 것일뿐입니다. 그리고 안좋은 줄 알면서도 하게 되는 것이 우리네 삶이지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지킬 건 지켜야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3" />
    <author>
      <name>(지킬 건 지켜야줘)</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3</id>
    <published>2008-04-10T09:22: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내 남편, 내 아내의 과거가 문란 할 정도로 개방적이었다는 것을 알았을때 아마도 살아가는 동안 수 없이 의심하고 찝찝할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작은 부부문제에도 &#039;그런 사람이었으니까?&#039;라며 그쪽으로 먼저 의심하지 않을까요...
즐긴다?쿨하다?개방적이다? 이건 문란함의 변명으로 들립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어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4" />
    <author>
      <name>(어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4</id>
    <published>2008-04-10T09:26: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혼전순결 안 지키면 문란한건가?? 뭐그렇게 생각하면
처녀찾으시고.하지만 요새 한국에서도 외국에서도 찾기힘든데.베트남에서 18살짜리나 데려와야할지도ㅎ</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혼전성관계가 어때서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5" />
    <author>
      <name>(혼전성관계가 어때서)</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5</id>
    <published>2008-04-10T09:26: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원나잇을 함부로 할 정도로 문란한거 아니면 상관없다.좋아했던 사람과 관계를
가질수도 있는거지.난 신경 안쓴다..오히려 처녀막수술하는 여자가 더 싫다.
매우 비굴한짓이다.떳떳하게 밝혀라.요새 신경 안쓰는 남자도 많고,
그런거 따지는 남성과 함께해서 자신이 행복해질까? 반드시 불행해진다.
비굴해지지말고 스스로 떠나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허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6" />
    <author>
      <name>(허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6</id>
    <published>2008-04-10T09:30: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요즘에 누가 혼전순결 찾아요.ㅋ 나이가 어릴수록 그런 관념은 없어지는거 같네요. 혼전순결=복종 이렇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남자고 여자고 늦게 배운 도둑질이 무섭다는걸 잊지마시길.. 그렇다고 혼전순결 지키는 사람들이 나쁜건 아니고요..
그걸로 이래랴 저래라 판단할 문제는 아닌듯</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난 총각이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7" />
    <author>
      <name>(난 총각이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7</id>
    <published>2008-04-10T09:30: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물론 수많은 유혹도 있었지만
글쓴이처럼 성을 쾌락으로 보기때문에 이런 글이 나온거 같다
성은 성스러운 것이다.

따라서 난 나의 성을 지켰다. 난남자다. 물론 나같은 사람이 확실히 많은건 아니지만.....그렇다고 난 고자도 아니고 게이도 아니다.

단지 나와 결혼할 여자와 사랑을 하고 싶을뿐.
나의 신부가 될 여자가 처녀인지 걸레인지는 나중의 문제..
난 쾌락의 도구로 섹스를 말하는 글쓴이 처럼 저렴한 사람들이 역겨울뿐이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유전자 검식 업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8" />
    <author>
      <name>(유전자 검식 업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8</id>
    <published>2008-04-10T09:33:5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성문란의 가속화로 유전자 검식 업체만 대박났지요..
한달 평균 친자확인 횟수가 300건이 넘어 갑니다..
대한민국 남자들 중에 뻐꾸기? 자식들에게 생활비,교육비 투자할 만큼 이해심 많은 남자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당연히 친자식 키워야지요..
요샌 결혼할 여자 산부인과나 임신한 여자들 친자확인 받는 게 필수가 된지라..
쳐녀성..반드시 지켜야 할겁니다..
성관계,낙태여부 병원가면 바로 드러니깐..
남자들은 친자식들 키우기 원하지..어떤 놈팽이씨를 자기 자식 처럼 받아줄 이해심 많은 남자들은 절대 없다고 봅니다..
여자분들 정신 차리세요..임신 했다고 하믄 누구새퀴냐고 따지는 세상이니깐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놈씨들 여자과거 상관없다며 씨부리지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69" />
    <author>
      <name>(놈씨들 여자과거 상관없다며 씨부리지)</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69</id>
    <published>2008-04-10T09:34:1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결혼해서 살아봐라 걸레년이라고 존나맞고산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웃기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0" />
    <author>
      <name>(웃기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0</id>
    <published>2008-04-10T09:44: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다 니 아빠같은줄아냐.혼전순결 안 지키면 걸레라는
니 개념이 대단하다.너같은거나 때리면서 살겠지.
한국에 안 그런남자많고,외국애들은 뭐냐?</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외국은 서로 걸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1" />
    <author>
      <name>(외국은 서로 걸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1</id>
    <published>2008-04-10T19:02: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몰랐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한국엔 순결녀 찾기 힘드러이젠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2" />
    <author>
      <name>(한국엔 순결녀 찾기 힘드러이젠)</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2</id>
    <published>2008-04-10T09:36: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유학가따오고 병이나 옮겨오지말아 녀자덜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성병은 남자가 더 많지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3" />
    <author>
      <name>(성병은 남자가 더 많지)</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3</id>
    <published>2008-04-10T09:43: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성병 남자가 훨씬 많아.HIV는 남자가 여자의 17배
니들이나 병 옮기지마.외국에서도 처녀 찾기힘들도,
한국에 총각이 있냐? 멸종상태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으흠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4" />
    <author>
      <name>(으흠)</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4</id>
    <published>2008-04-10T09:36: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혼전 순결보다는 혼후 순결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글 잘봤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런 거 신경 안 쓰는 남자는 자기자신도 경험이 많으니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5" />
    <author>
      <name>(그런 거 신경 안 쓰는 남자는 자기자신도 경험이 많으니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5</id>
    <published>2008-04-10T09:37:1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세상에 어느 순결한 남자가 다른 남자랑 수없이 몸을 섞은 구역질나는 여자를 받아들이나? 시대가 이렇게 된 게 아니라 인간들 개념이 잘 못 된거 같은데? 다른 남자랑 몸을 그렇게 섞고도 진심으로 마음으로 부터 전혀 거리낌없이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나? 그런 미안한 감정이 있는게 비굴한건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ㅇㅇ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6" />
    <author>
      <name>(ㅇㅇ)</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6</id>
    <published>2008-04-10T09:42:4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순결한 남자가 얼마나 될까? 순결한 여자또한 아무하고나
놀던 여자 싫어해요.다른남자와 몸을 섞었다고
왜 다른사랑을 못하지? 얼마든지 헤어지고 다른사람 
좋아질수있지.왜 여자한테만 그런소릴하지.그럼 남자는
다른여자와 색스하고서 나를 사랑해줄수있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런 거 신경 안 쓰는 남자는 자기자신도 경험이 많으니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7" />
    <author>
      <name>(그런 거 신경 안 쓰는 남자는 자기자신도 경험이 많으니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7</id>
    <published>2008-04-10T09:52:0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내가 하는 말이 여자한테만 하는 소리로 들리나? 그런 말은 하나도 없었는데? 그리고 헤어지고 하는 사랑이 진짜 사랑이란말인가? 진짜 사랑한다면 헤어져도 잊지못해야 하는거아닌가? 헤어졌다고 잊어버릴 정도면 그게 잠시 즐긴거랑 뭐가 다른가? 진짜 사랑이라면 인생에 딱 한번만 해야하는 거 아닌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런 거 신경 안 쓰는 남자는 자기자신도 경험이 많으니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8" />
    <author>
      <name>(그런 거 신경 안 쓰는 남자는 자기자신도 경험이 많으니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8</id>
    <published>2008-04-10T09:55: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리고 내가 주장할 때는 반말로 썼지만 나한테 전달한다는 뜻으로 답변을 달 때는 일단 격식을 갖추어 써야 하는 거아닌가? 당신같이 교양없는 여자의 주장의 설득력이 과연 있을까? 당신이 지금 그렇게 글을 쓰는 이유도 이미 경험을 했기 때문이겠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ㅎㅎ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79" />
    <author>
      <name>(ㅎㅎ)</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79</id>
    <published>2008-04-10T10:01: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왜 당신이 반말하는데 혼자 존댓말써야하지.교양없는 남자한테 미쳤다고ㅎㅎ 당신 주장이 설득력 없다는 생각은 안하나.경험했다면 어쩔건데? 또 걸레니 이딴소리 할건가.
웃기네.진짜 사랑을 인생에 딱 한번만 하라는건 아닌거 같은데요.그게 그렇게 쉬운가.본인은 그렇게 사세요.
하지만 아닌 사람도 있고 각자 알아서 이상형 찾는거죠.
다만 본인의 가치관과 다르다고 비난은 하지마십시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0" />
    <author>
      <name>(;)</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0</id>
    <published>2008-04-10T10:28:2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내가 첨에 반말하는 건 특정인을 대상으로 한게 아니고요. 당신이 한건 나에게 반말하거구요. 제 주장어느부분이 설득력이 없습니까? 그리고 그렇게 사는 게 아름다우니까 그렇게 하는 거고. 또 자신은 경험이 많은데 미경험자 상대로 거리낌없이 조금도 미안한 마음없이 하는 것은 가치관의 차이라 볼 수 없고 그건 비도덕적 비매너적인거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개같은마초놈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1" />
    <author>
      <name>(개같은마초놈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1</id>
    <published>2008-04-10T11:33: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섹스는 여자 혼자하냐??? 사겼던 여자들 낙태시켜놓고 나몰라라 다른 여자한테 옮겨타는 쓰레기 같은 놈들이 얼마나 많은데 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유전자 검식 업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2" />
    <author>
      <name>(유전자 검식 업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2</id>
    <published>2008-04-10T09:38:2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세기말 이후에 결혼한 거플중에 절반이상이 친자식이 아니고..
현재 20,30대 성인남자들 열명중 네명이상이 친자가 아닙니다..
어수룩하고 멍청한 넘들은 뻐꾸기 자식 키우겠지만..
영악하고 똑똑 한남자들은 검사할거 다하구 친자확인 필수로 하지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어떤 놈팽이 씨인도 모는 뻐꾸기 자식한테 생활비,교육비 투자할 만큼 이해심 많은 남자는 절대 없을 겁니다...
친자식 키워야지..누가 남의 자식키우는 걸 좋아하겠습니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미국 거주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3" />
    <author>
      <name>(미국 거주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3</id>
    <published>2008-04-10T09:43:5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심지어 미국에서 조차 혼전 순결을 지키자는 운동이 일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헛소리라는 말이 나온다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웃기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4" />
    <author>
      <name>(웃기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4</id>
    <published>2008-04-10T09:44: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런 운동 한다는거자체가 지키는 사람이 거의
없기때문이죠..그리고 그거한다고 지키나.브리트니스피어스도 그거 했었잖아 ㅎㅎㅎ</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리고 일본에서도 섹스리스커플이늘어나는 추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5" />
    <author>
      <name>(그리고 일본에서도 섹스리스커플이늘어나는 추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5</id>
    <published>2008-04-10T10:00: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유는 단 한가지 순결을 지키기 위해서. 그 때문에 호텔업계나 콘톰업계가 타격을 입었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6" />
    <author>
      <name>(글쎄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6</id>
    <published>2008-04-10T10:09:3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일본에서 증가한다고해봤자 얼마나 되겠어요.
동네마다 몇개씩 있는 러브호텔.지금도 잘 됩니다.
큰 타격 입을정도는 아니던데요.내가 일해서 아는데.</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글쎄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7" />
    <author>
      <name>(글쎄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7</id>
    <published>2008-04-10T10:11:0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웃기지마요.일반적으로 미국,일본에서 18세 이상이
성경험 없으면 geek,loser 취급하잖아요.
내가 한두번 봤는줄 아나.이게 대다수의 모습이죠.
혼전 순결 운동하는 사람이 얼마나 된다고.
18세에 경험없다니까 여자도 븅신 취급하더만
일본TV에서는 그런대화가 적나라하게 나오더군요.
한국은 남성도 그 정도는 아닙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리고 일본에서도 섹스리스커플이늘어나는 추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8" />
    <author>
      <name>(그리고 일본에서도 섹스리스커플이늘어나는 추세)</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8</id>
    <published>2008-04-10T10:22: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 내용은 2007년 3월호에 나오는 어떤 일본 잡지에서 본내용이고 사실입니다. 미국에선 어떤진 모릅니다. 그리고 그런 일본 프로그램 좀 가르쳐줄래요? 아무리 일본이라도 그런 주제로 공중파 tv에서 얘기할리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나쁘다고 하는 것은 혼전순결을 지키지 않는게 아니라 경험을 하고 속인다거나 다른 사람이 아이를 배고 속인다거나 그런 거지 순결을 지키냐 안지키냐는 그 사람의 자유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내차와 남에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89" />
    <author>
      <name>(내차와 남에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89</id>
    <published>2008-04-10T09:44:0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간단하게 말하지 !
차를 살때 중고차 사서 타고 싶은사람 있냐??
새차인줄 알고 샀는데 알고보니 남이 타던 중고차 이면??
기분 더럽겠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ㅇㅇ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0" />
    <author>
      <name>(ㅇㅇ)</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0</id>
    <published>2008-04-10T09:45: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중고차가 어때서? 그리고 혼전경험여부로 중고취급하는
당신 생각도 웃긴다..처녀 찾아서 사세요.
당연히 자신도 신제품이겠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박진숙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1" />
    <author>
      <name>(박진숙)</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1</id>
    <published>2008-04-10T09:44: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혼전순결은 지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즐기다는 것은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순간에 최선을 다한다고 얘기하기에는 그들은 너무 어리고 감정적입니다. 가까운예로 우리가 흔히 볼수있는 여자 연예인 오현경,백지영 등등 많은 여자연예인들은 순간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돌아온 것은 무엇입니까? 실제적으로 보면 그 비디오를 유포한 남자의 잘못입니다. 아이비 같은 경우도 그것을 빌미로 한여자의 인생을 톱가수에서 천박한 여자로 낙인이 찍혀져 있으니까요 
아니라고 얘기할지 모르지만… 뒤에서는 다들 그렇게 쑤군거립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남자는 피해를 입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이 굉장히 관대하고 개방적인 사고방식을가진 것 처럼 “머 어떠냐 좋으면 할수도 있지” 라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말뿐입니다. 수면위로 떠올라있는것과 수면 아래깔려있는 진짜 생각은 보이지 않을뿐입니다. 사람은 이기적인 동물이기에 새로운 것을 탐하는 것이 본능입니다. 
옛말에 이런말이 있죠~ “올챙이 한마리가 한강물을 다흐린다” 한사람이.. 물을 다흐려놓으면 다른올챙이들은 세상이 정말 다 그런줄 알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우물안 개구리죠~
자신이 나이가 들어 결혼을 해서 이쁜아기를 낳고 행복한 집을 꾸리기 위해서는 절제를 해야합니다. 훗날 혹시 결혼전 문란했던 성생활이 정말 사랑해서 결혼한 배우자에게 이쁜 아기에게.. 상처를 주고 행복한 집을..잃을수 있게 만든다는 것을 말입니다.
모든사람이 다그런다는 생각은 버리십시오.. 저도 사람들과 얘기할때는 별 것 안닌것처럼 관대해지지만.. 결코 그러지 않습니다. 그것은 나아갈 바를 아는사람은 참고 견디어 결실을 맺었을 때 비로소 빛을 바래는 법이죠~
하나 더 얘기를 하자면… 죄의식의  단계입니다.
어떤 참하고 순진한 아가씨가 있습니다.. 돈을 벌려고 다방에 취직을해서 처음에는 그냥 서빙만해서 돈만 벌려고 그랬던 것이.. 주위에 다른 여자들 보니깐.. 잘하면 팁도 받고 2차도 나가서 돈도 많이 벌고… 그러니..그것이 별 것 아닌것처럼 느껴지기 시작하니까 손님하고 눈도 못마주치고 손만잡아도 얼굴이 뻘개지고 어깨에 손만 올려도 부끄러워서 어쩔줄 몰랐던 것이 이제는 자기가 더 적극적입니다. 바로 동화 되었던 것 이입니다. 처음에 죄의식으로 느껴 졌던 것이.. 다른사람도 그러니.. 나도 어떠냐~ 는 생각이 되어버린거죠~
분명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다같이 하면 그것의 죄의식이 사라져 버리는 것이죠.. 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자신이 나아갈길, 앞으로의 꿈을 위해서는 절제하고 인내합니다.
한순간의  잘못된 생각으로 인해서 앞으로의 행복한 꿈을 망쳐버리는 일이 없기를 바랄뿐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짚고 넘어가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성이 개방되어 있다고 얘기하지만 이것 또한 잘못된것입니다. 성에대해서 극히 보수적인 곳이 서양입니다. 영화나 극히 소수의 일을 가지고 그것이 전부인냥 다 아는냥 생각하는 것은 정말 잘못된생각입니다.
이짧은 글로 제 생각을 다 말할수 없어 안타깝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유전자 검식 업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2" />
    <author>
      <name>(유전자 검식 업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2</id>
    <published>2008-04-10T09:45:3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요새 아줌마들 사이에서는 늦둥이?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첫째 보다 둘째,셋째한테 더욱 친자확인 검사를 한다고 합니다..
할일 없는 아줌마들이..채팅,동창회,나이트  원나잇등으로 베어온 뻐꾸기 자식들때문에 늦은 나이에도 임신하고 애낳는 다고 하더군요..
마트 같은데 보면 커플들이 애 데리고 오는 모습보면 남자들이 불쌍하게 보입니다..아빠와 하나도 안닮았더군요...
친자확인 하는 데 돈 몇푼 안드는 데..뭐가 귀찮아서 친자식도 아닌 뻐꾸기 자식을 키우지는 참..알다가도 모를 입니다..멍청해서..순진해서...
이제 친자확인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제는 아줌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3" />
    <author>
      <name>(이제는 아줌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3</id>
    <published>2008-04-10T10:00: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얼마전 신랑이랑 드라마를 보는데, 결혼 전 연인의 과한(?) 행각에
&amp;quot;제네들 결혼도 안했는데 저래도 돼?&amp;quot;
하고 무의식중에 말했더니
&amp;quot;우리는 더했잖아~&amp;quot;
하고 대답을 하더군요! ㅡㅡ;;
참 찔렸습니다.
막상 결혼을 하고 아이 엄마가 되고 보니 은연중에 보수적이 되어 버린...
남이 하면 불륜도 내가 하면 로멘스라잖아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흠... 본능이라고 보는데 우린 동물이니까.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4" />
    <author>
      <name>(흠... 본능이라고 보는데 우린 동물이니까.)</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4</id>
    <published>2008-04-10T10:08: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조금 이상하지 않나요? 남성의 본능이라고 생각하는데 여성의 처녀성에 대한 문제가 아니죠 자신의 혈족을 퍼트리려는 지극히 동물적인 행동인데... 자신과 같이 사는 여자가 이리 저리 굴러다녔었다면. 어찌 믿습니까? 무슨 남자가 돌부쳐입니까?
이건 남자의 돌대가리같은 머리에서 나온 생각이 아니라 마음속에서 나오는 본능이라는 말입니다 우리는 유전적으로 그렇게 태어났고 이남자 저남자 붙어먹는 여자 싫다 이겁니다. 대가리속에서는 아~ 나도 이여자 저여자 찝쩍됬었지~ 하지만서도 희소성을 원하는 본능이라고 말이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ddd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5" />
    <author>
      <name>(ddd)</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5</id>
    <published>2008-04-10T10:11:1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기 혼전순결을 당연시하게생각하는사람중

기독교아닌사람 몇프로나될까?

난 기독교에대해잘몰랐는데 여자친구가 혼전순결에 대해 얘기하는거듣고

기절하는줄알았다.......... 하나님이 주신 성스러운몸을 어쩌구저쩌구.......


기독교는 도대체 무슨집단일까?
왜 그런 사생활까지 일일이 종교가 신경을쓰는거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30세 남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6" />
    <author>
      <name>(30세 남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6</id>
    <published>2008-04-10T10:47: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당신은 종교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종교는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신앙입니다.
그리고 사생활 정도가 아니라 내 모든걸 맡기는겁니다.
그게 믿음이고 신앙입니다.
괜찮으면 다니고 아니면 끊는 종교가 아닙니다. 
기독교는... 
남을 비방하려면 좀 더 알고 비방하시길 바래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처녀막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7" />
    <author>
      <name>(처녀막)</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7</id>
    <published>2008-04-10T10:10:5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재생수술 해봐야 처녀인지 아닌지 금방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나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8" />
    <author>
      <name>(나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8</id>
    <published>2008-04-10T10:12:3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문란한게 아니라면 별로 문제될거 없다고 생각합니다.그런거 안 따지는데요.
처녀막 하나가 뭐그리 중요하다고.착각하지마시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혼전순결.. 결혼 10년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399" />
    <author>
      <name>(혼전순결.. 결혼 10년차..)</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399</id>
    <published>2008-04-10T10:15:1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혼전순결을 지키고 결혼한지 10년된 부부입니다. 
솔직히 결혼전에 연예경험이 별루 없어서 저나 와이프나 결혼한뒤로 
무척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난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지 못했고 
와이프는 남자의 마음을 잘 모르고 살아왔죠.. 많이 싸웠습니다. 

그러면서 애키우고 10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애들이 초등학교 들어갔습니다. 
이젠 저도 와이프를 이해할 수 있고 와이프도 저를 잘 이해합니다. 
시간적으로도 여유가 생겼고 서로가 고생하면서 희생해왔다는 것을 
고맙게 생각합니다. 저나 와이프나 3시가 넘어 집에 들어온다고 해도 
서로를 믿습니다. 딴 짓거리 하지 않을 꺼라는거 아니까요..

10여년을 이사람 저사람 만나다가 선수끼리 결혼한 커플이 있습니다. 
그 부부는 지금 결혼 5년차인데 솔직히 처음엔 부러웠습니다. 
남자나 여자나 자유분망하게 살거든요.. 바람을 피우는지는 모르겠지만
밤늦게 술먹고 들어가는 일이 일주일에 2-3번은 됩니다. 부부가 교대로..

매번 부부싸움을 하죠.. 그집도 10년이 지나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겠지만
안정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전 지금의 제 가정이 좋습니다. 아이들도 건전하게 크고 있구요.
혼전성관계 그것이 기준이 될 수는 없겠지만 남녀를 알기 위해서 
많은 연애경험을 하고 결혼해야 잘사는거 아니더군요
단지 이혼을 하지 않을 뿐입니다. 

미혼 남녀분들 잘 생각하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__^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해안하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0" />
    <author>
      <name>(이해안하네...)</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0</id>
    <published>2008-04-10T10:16:0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말 이해안가는건.. 
남자들 여자랑 1년넘게 사귀면서 키스정도만 하면 주위에서 병신이니머니 하는건 먼가요??
연애할땐 어떡해서든 여자친구랑 자려고 하면서 부인될사람이 처녀이길 바란다는건 은연중에 남자들도 연애따로 결혼따로 생각하는거 아니에요???
근데 저런사람들 치고 제대로된 남자 없습니다.
3년 5년 연애하면서 할거 다하고 결혼하는 커플들 많습니다.
여자들도 위에분들 보면 몸막 굴리다가 결혼때 되서 능력좋고 돈많은 남자 찾는다고 하는데 그런여자들 그렇게 많지않아요
주위에 성격파탄자만 있으신건지.. 제주위엔 저런 남자 여자 찾아볼수 없던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아무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1" />
    <author>
      <name>(아무리)</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1</id>
    <published>2008-04-10T10:17:5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무리 세상이 변했다고 하더라도 지킬껀 지키는게 좋은것 같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세정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2" />
    <author>
      <name>(김세정)</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2</id>
    <published>2008-04-10T10:19:5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흠.. 저는 30대 초인데요. 남자도 여자도 순결은 지켜야 한다고 생각, 제가 아직 경험이 없거든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30세 남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3" />
    <author>
      <name>(30세 남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3</id>
    <published>2008-04-10T10:43:3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경험해 보십시요. 
그러면 생각이 달라지실껍니다.
저는 올해 30되었습니다. 
많이는 아니고 명수로 3-4명 정도와 경험해봤습니다...

이론은 지켜야합니다. 아니 이론이 아니라 지켜야하죠... 하지만 그게 쉽지않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마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4" />
    <author>
      <name>(마이)</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4</id>
    <published>2008-04-10T10:20:1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성격차이라는데 성적차이로 헤어지는거 보단 낫지 안그래? 이혼하믄 더 손가락질 당하지않나? 왜 여자만 지켜야하는거야? 그럴꺼믄 니네 남자도 지켜..남자들은 아무하고나 막하잔아..창녀하고도 하구..창녀하고 해갖고 부인한테 이상한병이나 옮기구 다니구 ...더 더럽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25살..남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5" />
    <author>
      <name>(25살..남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5</id>
    <published>2008-04-10T10:24:5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러번 순결을 꺨 뻔한 상황에서도 꾹꾹 참고, 
결혼해서 처음으로 아내와 
즐기고 감동을 나누기 위해 참고 있는 남자도 여기 
있습니다. 순결을 보수적인 관념이라고 보기 보단, 
반려자에 대한 배려정도로 생각할 수 있을 거 같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30세 남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6" />
    <author>
      <name>(30세 남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6</id>
    <published>2008-04-10T10:40:3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순결... 중요하다 남자에게 있어서든 여자에게 있어서든...
하지만 조절하기란 결코 쉬운게 아니다.
남자입장에서 (내가 남자다보니...) 더 많은 여성분들을 만나보는건 당연히 여성을 아는데 있어서 도움이된다.(결혼전에) 
그게 꼭 성관계까지 이어졌든 아니든, 그게 목적이든 아니든간에...
분명한건 자기가 한 행동에 대한 책임은 자기가 져야 한다는거다.
좋아서, 사랑해서 결혼전에 관계를 가진것을 어쩌란 말인가...
30살면서 느낀것은 사람마다 정말 하나도 똑같은 사람은 없다는것.
내가 좋아서 하자고 조른적도, 지금 애인처럼 먼저 하자고 대쉬해 오는 경우도 있듯이 정말 많은 경우가 있으니 어떤게 답이라고 하기는 힘들다.
하지만! 행동에 대한 책임은 당사자들에게 달려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허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7" />
    <author>
      <name>(허허)</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7</id>
    <published>2008-04-10T10:45: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나 지금까지 한번도 여자랑 자본적 없는 순결남인데..

저 정도면 순결한여자를 원해도 되는 자격 있는거 아닌가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30세 남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8" />
    <author>
      <name>(30세 남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8</id>
    <published>2008-04-10T10:48:2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님 아다라고 상대방도 아다여야한다고 생각하는건 이상하지 않나요?
그럼 님 4년제 나왔으면 여성분도 4년제 나온사람만 찾으려구요?
그게 그렇게 쉬운문제면 문제가 하나도없겠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나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09" />
    <author>
      <name>(나는)</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09</id>
    <published>2008-04-10T10:52: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당연히 있습니다.자유입니다.자신의 가치관,이상형인데
누가 뭐라하겠습니까.하지만 지나치게 거기에만 집착하면
결국 본인 손해 아닐까요.
못생기고 능력없는 여자도 백마탄 남자를 꿈꿀 자격은 있습니다.백마탄 남자가 그 여자를 선택할지는 모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30세 남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10" />
    <author>
      <name>(30세 남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10</id>
    <published>2008-04-10T11:23:4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나는 님 말씀 맞다고 생각합니다.
허허님께 얘기하고 싶은건 
순결남을 강조하는것보다 본인의 능력을 키우는게 현대 우리나라 사회에서 순결녀를 만날 확률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명심하시길...</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한남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11" />
    <author>
      <name>(한남자)</name>
    </author>
    <id>http://on20.net/press/279#comment3411</id>
    <published>2008-04-10T10:48:2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는 23살 남자인데요

나는 지금까지 순결을 지켰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여자가 생겨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랑하는 여자가 있다면 결혼할때까지는 지켜줘야 하는것이

진짜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그치만 내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비해

솛직히 말해서 깨끗하지 못한 여자를 만날까봐 두렵기도 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그렇다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on20.net/press/279#comment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