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분류없음
사회 초년생을 위한 대출 제도가 있는 걸로 압니다. 최대한 잘 알아보고 대출 받아서 독립하세요. 대출을 받으면 그 돈을 갚아야 하죠? 어머니가 돈 요구하면 '대출금 갚아야 해서 없다.'는 말만 반복하시고요.

쓰니 어머니가 쓰니 돈을 억지로 뺏어갈 수는 없습니다. 마음 단단히 먹고 통장, 신분증, 공인인증서 등, 금융 관련으로 이용할 수 있는 건 다 잘 챙기세요.

'그래도 어머니니까 어떻게'라는 마음을 가지면 쓰니는 절대 돈 못 모읍니다. 차라리 지금 독하게 독립하시고 어머니 노후에 진짜 먹고 살기 힘들때 최소한의 도움은 드리겠다고 생각하시는 게 낫습니다.

지금 쓰니가 생활비를 드려봐야 쓰니 어머니는 동생에게 쓰시든가 본인이 일을 덜 하시든가 할 테니, 누구에게도 좋은 일이 아닙니다. 더군다나 쓰니에게 돈 받는 게 습관이 되면 그 돈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할 지경으로 습관이 될 수도 있고요.

차라리 미리부터 냉정하게 끊어서 쓰니 어머니가 '더 이상 장녀에게 돈을 달라고 해봐야 소용이 없겠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 쓰니 어머니도 최소한 본인의 앞가림은 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사실 겁니다.

지금은 쓰니가 독립하고 외면해도 될 시기입니다. 쓰니 어머니는 충분히 벌어먹고 사실 수 있고, 주거도 안정적이니까요.

사회생활 10-20년 착실히 해서 쓰니도 주거가 안정되고 벌이가 괜찮아지면, 그때 어머니노후 대비용의 보험 정도만 들어 드리세요.      http://on20.net/    
2020/08/01 12:04 2020/08/01 12:04